ADVERTISEMENT

"박수홍 아내·다홍이 루머 전부 거짓"…유튜버 김용호 檢 송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방송인 박수홍. [박수홍 인스타그램]

방송인 박수홍. [박수홍 인스타그램]

방송인 박수홍 측은 "박수홍과 아내 관련 허위주장을 한 유튜버가 검찰에 송치됐다"고 밝혔다.

29일 박수홍의 법률대리를 맡은노종언 변호사(법무법인 에스)는 보도자료를 통해 "박수홍이 지난해 8월 유튜브 채널 '연예부장'을 운영하는 김용호씨에 대해 제기한 명예훼손(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위반), 강요미수, 업무방해, 모욕 등의 고소사건에 대해 경찰이 27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수사 결과를 통해 박수홍과 그의 배우자, 반려묘 다홍이를 향한 그동안의 김용호 주장들이 전부 허위이자 거짓임이 입증됐다"고 덧붙였다.

노 변호사는 '박수홍의 배우자 A씨가 사업가 B씨와 라스베이거스서 도박·마약을 하고, A씨가 B씨에게 벤츠와 용돈을 받았다'는 주장에 대해 "A씨와 B씨는 일면식도 없는 관계임이 밝혀졌고, 피의자 측은 증거자료 하나 제출하지 못한 채 일방적인 주장만 되풀이하며 반박조차 못 했다"고 했다.

또 '박수홍은 전 여자친구를 48시간 동안 감금하여 데이트폭력을 행사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노 변호사는 "피의자가 주장한 제보자는 신원불상에 성별조차 특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수홍의 반려묘(다홍이)는 돈벌이를 위해 섭외했음에도 길고양이라고 속였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2019년 구조 당시 영상, 동물 병원 기록, 전문가의 증언 등을 토대로 모두 허위사실임이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노 변호사는 "김용호는 피해자들이 고소한 이후에도 전혀 반성 없이 또 다른 허위 주장을 펼쳐 피해자들에게 막대한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줬다"며 "이점에 대하여 선처 없이 응분의 법적 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아울러 박수홍의 친형과 그 배우자(형수)의 횡령사건의 처분도 임박했다"고 예고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