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백혜련 "尹, 비행기서 축구 봤다니…" 김정재 "쉴때 잠시 본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벌써부터 사실 걱정이 된다"고 말했다.

백 의원은 28일 YTN '뉴스라이더'에 출연해 "첫 다자 외교, 정상회담이 군사동맹과 관련된 회담이라는 게 좀 유감스럽다"며 "벌써 중국이 반발하는 부분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경제 위기 상황에서 첫 외교는 경제와 관련된 외교에 집중했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든다"면서도 "일단 가셨으니까 잘하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는 "윤 대통령이 사실 말실수가 굉장히 많은 상황"이라며 "오늘도 처음 도착하시자마자 '비행기 안에서 뭐했느냐' 하니까 '유로축구 봤다'는 얘기를 하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긴 시간이기는 하지만, 외교로 나가다 보면 누구를 만날지 인적사항과 무슨 얘기를 나눌지 준비하기에도 벅찬 시간"이라며 "그런데 유럽축구를 보셨다고 하니까 걱정스럽다"고 덧붙였다.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 [사진공동취재단]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 [사진공동취재단]

이에 함께 출연한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은 "비행시간이 15시간이다. (윤 대통령이) 인터뷰에서 '자료 보느라고 쉬지를 못했다'고 했고 '중간에 축구도 보고 책도 봤다'고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부를 15시간 계속 할 수는 없으니 잠시 쉬는 시간에 보신 것 같다"며 "스포츠·음식 이야기를 하면서 밀접한 관계를 맺는 것도 또 하나의 외교라고 생각한다. 축구 잠시 봤다고 큰 문제는 될 것 같지 않다. 좀 너그럽게 봐주시라"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