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ssue&] 미래가치 품은 숲세권 단지···‘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7월 분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1면

DL이앤씨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특화 설계, 친환경 숲세권 단지라는 장점에 비규제 지역의 투자가치까지 더해져 큰 관심이 예상된다. [사진 DL이앤씨]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특화 설계, 친환경 숲세권 단지라는 장점에 비규제 지역의 투자가치까지 더해져 큰 관심이 예상된다. [사진 DL이앤씨]

DL이앤씨가 다음 달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산48번지 일원에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572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59㎡ 137세대 ▶74㎡ 213세대 ▶84㎡ 172세대 ▶102㎡ 50세대로 이뤄진다. 단지 펫네임인 ‘프리모원(Primo One)’은 ‘첫 번째의’ ‘최고의’를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미래 가치가 기대되는 독보적인 아파트로 다가가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원주 주거 중심 입지에 교통 호재 수혜 기대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원주의 대표 주거지인 무실동과 반곡동을 가까이 두고 있어 핵심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롯데시네마(남원주)·원주종합운동장·원주한지테마파크·원주국민체육센터·원주의료원 등의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인근 남원주역세권 개발 사업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이는 LH와 원주시가 공동으로 원주역 일원을 개발해 주거·상업·업무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차후 개발이 완료되면 원주시의 새로운 핵심 생활권 형성이 기대되는 만큼 이에 따른 정주 여건 개선과 인프라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바로 앞에 오성산과 옥녀봉 등이 있어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췄다. 또 단관공원, 파랑·초록 어린이공원, 여성가족공원, 무실체육공원 등도 가까워 산책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반경 1km(약 도보 10분대 거리) 이내에 서원주초(병설유치원 포함)와 남원주중, 단구중 등 다수의 학교가 있다.

단지는 사통팔달 쾌속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KTX 원주역 중앙선을 통해 원주에서 청량리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남원주IC가 인접해 중앙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이를 통해 강원도 전역을 비롯한 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교통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여주-서원주 구간을 잇는 ‘여주~원주 복선철도’(2027년 개통 예정)가 하반기 착공될 예정이다. 향후 이 노선을 이용하면 기존 경강선(성남~여주복선전철)과 연결돼 판교신도시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수서~광주철도’와도 합류돼 서울 수서역까지도 4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수도권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낮은 청약 장벽, 전매 제한 미적용 장점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최근 부동산 시장에 불어 닥친 고강도 주택규제를 적용받지 않는 주택으로 수요자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먼저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이고, 지역 및 면적별 예치금 기준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수요자라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여기에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고,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또 재당첨 제한 규정도 적용받지 않는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원주 최초로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고객 성향을 반영해 DL이앤씨가 특화 설계한 주거 평면이다.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과 서베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거주 행태를 파악해 설계부터 구조, 인테리어 스타일까지 차별화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남향 위주의 4베이 판상형 타입을 주력으로 배치했다. 일부 탑상형(전체 세대의 24.5%, 140세대) 타입도 설계해 입주민이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단지 중앙부에 그린카페와 드포엠 파크를 설계해 그린 라이프를 실현한다. 특히 단지 내 어린이집·키즈스테이션·실내놀이터 등을 설계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실내골프연습장·피트니스·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게스트하우스 등도 들어선다.

또 입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한다.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미스트 분사 시설물, 웨더 스테이션, 미세먼지 저감 식재, 각 동 출입구에 에어커튼 설치 등으로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한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분양 관계자는 “최근 원주의 부동산 시장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이라며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 리뉴얼된 브랜드 적용, 친환경 숲세권 단지라는 장점에 비규제 지역의 투자가치까지 더해져 원주뿐만 아니라 광역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될 것”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주택전시관은 원주시 단구동 1486-12번지 일원에 다음 달 문을 연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분양 문의 033-743-2455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