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 전통음악 최고의 스타 남상일, 서울시가 설립하고 서경대학교가 수탁 운영하는 서울 시립양천청소년음악창작센터의 국악 부문 홍보대사로 나선다

중앙일보

입력

국악계 최고의 스타 소리꾼 남상일이 서울시가 설립하고 서경대학교가 수탁 운영하는 시립양천청소년음악창작센터의 홍보대사[국악부문]로 위촉돼 청소년 음악창작 활동 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남상일 홍보대사 위촉식은 6월 24일(금) 오후 3시 서경대 유담관 코워킹스페이스와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으며, 위촉식에는 이날의 주인공인 소리꾼 남상일 외에 남상일아트컴퍼니 송진명 이사, 시립양천청소년음악창작센터의 한정섭 센터장, 박태용 사업기획부장, 김유미 운영지원부장, 김현민 사업 담당, 노희정 운영 담당 등이 참석했다.

남상일은 이번 홍보대사 [국악부문] 위촉을 통해, 그동안 그가 걸어왔던 음악, 방송, 교육 활동 분야에서 축적한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청소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는 희망을 전달했으며, 청소년 국악 예술가 육성을 위한 공연 및 전문적인 국악 교육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최고의 소리꾼으로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국악인 남상일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을 졸업하고 최연소로 국립창극단에 입단하며 창극 ‘춘향’, ‘청’, ‘적벽’, ‘흥보놀보’, ‘수궁가’의 주역으로 활동했으며 현재까지 국악계 최고 스타로의 입지를 구축해오고 있다. 아울러 그의 음악적 행보는 비단 전통음악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문화예술, 방송, 교육 등의 분야를 망라하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으며 깊이 있는 우리 전통의 소리를 지켜가는데 아낌없는 재능과 열정을 쏟는 예술가로 평가받고 있다.

오종범 서울시 청소년정책과장은 “이번 국악 부문의 홍보대사 위촉이 청소년을 위한 국악 교육 프로그램과 공연을 확대하여 청소년들이 우리 전통음악에 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시립양천청소년음악창작센터 센터장인 한정섭 서경대 교수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식을 통해 한국 전통음악의 대중화를 위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며 “우리의 전통을 지킬 수 있는 개성 있는 국악 예술가가 다수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다양한 사업 프로그램 참여를 부탁했다.

수도권 내 유일한 청소년음악특화시설인 시립양천청소년음악창작센터는 올해 하반기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청소년에게 음악적 예술 공간을 제공하고, 재능있는 청소년의 음악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예술에서 문화예술 융합에 이르는 교육 사업과 음반(원) 콘텐츠 제작 실습, 공연예술 기획, 음악 박람회, 음악창작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음악예술 프로그램들이 운영되며, 지하 1층 - 지상 6층(연면적 5,422㎡) 규모의 시설에는 음악전문 레코딩 스튜디오, 공연장, 그룹 연습실, 개인 실기실, 영상제작 스튜디오, 음악 도서관, 카페, 음악 전시관 및 커뮤니티 공간 등이 마련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