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BO가 젊어진다…성수동에 '뉴트로' 팝업스토어 오픈

중앙일보

입력

KBO가 젊어진다. 리그 출범 40주년을 기념해 MZ 세대의 곁으로 한 발 더 다가선다.

뉴트로 아트워크의 대표주자인 조인혁 작가가 일러스트 디자인에 참여한 KBO 팝업스토어 포스터. [사진 KBO]

뉴트로 아트워크의 대표주자인 조인혁 작가가 일러스트 디자인에 참여한 KBO 팝업스토어 포스터. [사진 KBO]

KBO는 27일 "MZ 세대의 핫플레이스인 서울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길 카페 거리에 감각적인 팝업 스토어 '슬라이딩 투 유어 라이프(Sliding To Your Life)'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KBO리그의 역사와 현재를 보여줄 이 팝업 스토어는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1일간 연무장길에 있는 '카페 포제'에서 열린다. KBO 관계자는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최근 다양한 팝업 스토어의 격전지로 유명한 성수동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올 시즌 캐치프레이즈로 선정된 '슬라이딩 투 유어 라이프'에 맞춰 지난 40년간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KBO 리그를 표현했다. '뉴트로(뉴+레트로)' 아트워크를 대표하는 조인혁 작가가 일러스트 디자인에 참여했고, 라이프스타일과 컬처 크리에이티브 기획사인 팀 포지티브 제로가 공간을 구성했다.

조인혁 작가와 협업한 팝업스토어 한정판 굿즈도 제작해 판매한다. 티셔츠, 기념구, 맥주컵, 피크닉매트 등 다양한 굿즈가 현장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KBO는 팝업 스토어 방문객 전원에게 스티커(4종)와 엽서(2종)를 무료로 증정하고, 참여자 전원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KBO 관계자는 "팝업 스토어를 통해 KBO 브랜드와 상품을 홍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 콘텐트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향후 KBO 리그가 단순 스포츠 종목이 아닌 라이프스타일 중심 콘텐트로 MZ세대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