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피부 보습 위한 '올앳미 콜라겐3270' 할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헬스벨알짜 정보

수분 다음으로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은 20세를 기점으로 줄어들기 시작한다. 이 때문에 콜라겐 섭취가 피부에 좋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콜라겐 제품은 꼼꼼하게 따져보고 골라야 한다. 콜라겐에는 ‘동물성 콜라겐’과 ‘어류 콜라겐’이 있다. 어류 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보다 분자량이 작아 흡수율이 우수하다. 그중에서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형태의 체내 흡수율이 가장 높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가 콜라겐의 최소 단위이자 피부 세포와 동일한 ‘트리펩타이드’ 구조이기 때문이다. 섭취한 콜라겐은 소화 과정에서 펩타이드 형태로 바뀌어 체내 흡수되므로 트리펩타이드 구조가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더 유리하다.

종근당건강의 ‘올앳미 콜라겐3270’(사진)은 콜라겐을 매일 간편하게 섭취하며 피부를 관리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제품이다. 주원료는 100% 생선 비늘에서 추출한 어린(魚鱗) 콜라겐인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다. 분자량이 머리카락 굵기의 12만5000분의 1로 작아 높은 흡수율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피쉬콜라겐펩타이드를 1일 섭취량 기준인 3270㎎ 함유(2포 기준)하고 있는데, 국내 기능성 콜라겐 가운데 최대치다. 피쉬콜라겐펩타이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주름과 건조한 피부를 가진 30~60세 여성 7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 적용시험에서 12주 동안 콜라겐을 섭취한 그룹은 ▶눈가 주름 지표 ▶총 피부 탄력 ▶피부 보습 ▶경피 수분 손실량이 유의적으로 개선됐다. 이 제품의 또 다른 주원료는 비타민C로, 일일 권장량의 150%를 함유했다. 비타민C는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 항산화 기능 및 철분 흡수에 필요하다. 종근당건강 공식 콜센터(1644-0884)를 통해 할인가로 살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