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지원 “코스닥 1위·코스피 2위 하락률, 尹정부 책임 아닌가”

중앙일보

입력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뉴스1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뉴스1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국민은 걱정한다”며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민생을 살펴달라고 했다.

박 전 원장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계 글로벌증권지수 중 코스닥 1위, 코스피 2위의 하락율이다. 개미들은 아우성”이라며 “이것도 윤석열 정부 책임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전 원장은 주52시간 개편 움직임에 대해 윤 대통령이 “아직 정부 공식 입장으로 발표된 게 아니다”라고 입장을 말한 데 대해선 “노동부 장관과 경제부총리의 주52시간 관계 발표를 대통령님께서 정부안이 아니라고 부인했다”며 “앞으로 정부 정책은 대통령님 발표만이 공식 발표가 되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경찰인사 발표도 국기문란이라 하시면 이것은 어느 정부 국기문란인가”라고 했다. 이는 윤 대통령이 경찰의 치안감 인사 번복 논란과 관련 “중대한 국기문란”이라고 한 것을 겨냥한 발언이다.

박 전 원장은 “우리나라만 경제 물가는 남의 나라 일이고 여야는 싸움만 계속한다”며 “거듭 대통령님에게 건의드린다. 대통령님의 언어 말씀은 정제돼야 하고, 참모들의 검토 후 해야 한다. 즉흥적이고 보복의 언어는 안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나토 정상 외교도 영부인님과 성공적 세계외교무대 데뷔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국민은 걱정한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