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립대학교, KT, 와이즈교육과 3자 업무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이임평)은 KT(AI/BigData 사업본부장 최준기), 와이즈교육(대표이사 황규동)과 24일, 지역 청소년의 AI·코딩 분야 창업교육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내 청소년 AI창업 생태환경 조성 ▴청소년에게 첨단 기술 교육 기회 제공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AI 교육대상 저변 확대 등이다.

이번 협약은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인 서울 임팩트(SEOUL IMPACT)중‘청소년창업교실’이란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체결되었으며, 올해는 4개 학교 총 120명의 학생을 교육할 예정이다.

이임평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단장은“KT, 와이즈교육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교내외 전문가를 활용해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와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인재를 양성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각 기관이 AI 분야를 선도할 청소년 창업가를 양성하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최준기 KT AI/BigData 사업본부장은“청소년창업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KT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청소년에게 첨단 기술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특히 AI Codiny를 통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AI교육 저변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와이즈교육 황규동 대표는“이번에 KT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AI와 IoT 및 로봇 융합교육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갖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코딩교육의 우수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청소년들의 AI 교육에 기여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서울시립대학교는 2022년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신규 사업에 선정되어‘가장 서울다운 영향력, 가장 세계적인 가치’라는 모토 하에 「서울임팩트 (SEOUL IMPACT)」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