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한라산 상공에 나타난 렌즈구름... 제주 곳곳서 포착

중앙일보

입력 2022.06.23 10:05

업데이트 2022.06.23 16:25

[포토타임] 한라산 상공에 나타난 렌즈구름... 제주 곳곳서 포착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한라산 상공에 나타난 렌즈구름... 제주 곳곳서 포착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00

한라산 상공에 나타난 렌즈구름... 제주 곳곳서 포착

제주 한라산 북동쪽 하늘에 23일 오후 대형 렌즈구름이 나타났다. 볼록렌즈를 여러 개 겹쳐 놓은 모양의 렌즈구름은 제주에서 남풍이 불 때 바람이 한라산을 지나 회전을 하면서 만들어진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맛비가 내린 이 날 제주 북부 지역은 한라산을 넘어온 고온 건조한 바람이 부는 푄현상으로 낮 최고기온이 33.4도를 기록하는 등 더운 날씨를 보였다. 사진은 제주시 이호해수욕장 상공에서 포착된 헨즈구름.
뉴스1

뉴스1

오후 3:00

반갑다~ 한강 수영장!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장

도심 속 피서지인 한강 수영장이 3년 만에 개장한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이달 24일부터 8월 21일까지 한강공원 수영장과 물놀이장 6개소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개장하는 곳은 뚝섬·광나루·여의도·잠원 등 수영장 4곳과 양화·난지 등 물놀이장 2곳이다. 망원 수영장은 '성산대교 북단 성능개선공사'로, 잠실 수영장은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공사'로 올해 운영하지 않는다. 한강 수영장 개장을 하루 앞둔 23일 서울 광진구 뚝섬 한강공원 수영장에서 관계자들이 막바지 작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00

우산 대신 옷으로... 오늘 서울 전역에 호우주의보 발효

장맛비가 내리는 23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사거리 횡단보도에서 미처 우산을 준비 못한 시민들이 옷으로 비를 피하며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낮 12시를 기해 서울 전역에 호우주의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호우주의보는 3시간 강우량이 60㎜ 또는 12시간 강우량이 110㎜ 이상 예상될 때 발효된다. 우산을 써도 무릎 아래가 다 젖을 정도의 양이다. 기상청은 "계곡물 및 하천 범람 등 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뉴스1

뉴스1

오전 10:00

행안부 경찰국 신설 움직임에 정복 입고 1인 시위하는 총경

박송희 전남자치경찰위원회 총경이 2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경찰국 신설 추진 철회 촉구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행정안전부의 경찰국 신설 등 경찰 통제 움직임이 표면화하자 일선 경찰들은 "경찰을 행안부 아래 두고 정치 경찰로 길들이려는 의도"라며 반발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전 9:00

국민의힘 최고위, 배현진 의원 악수 거부하는 이준석 대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배현진 최고위원의 악수를 거부하고 있다. 한편,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전날 이 대표 징계를 심의를 했으나 결국 본인 소명을 2주 후에 듣기로 하고, 징계 결정은 뒤로 미뤘다. 대신 증거인멸 교사와 관련 사건의 핵심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진 김철근 국민의힘 당대표 정무실장에 대한 징계 절차를 개시하기로 결정했다.
김경록 기자

김경록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