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최강욱 "짤짤이 두 차례 반복 발언? 명백한 허위"…윤리심판원 "사실"

중앙일보

입력

더불어민주당 최강욱(오른쪽) 의원과 김남국 의원. 임현동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강욱(오른쪽) 의원과 김남국 의원. 임현동 기자

이른바 '짤짤이 발언'으로 당원 자격정지 6개월의 중징계를 받은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최 의원이 해당 발언을 두 차례 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처음 듣는 주장일 뿐 아니라 명백한 허위"라고 반박했다.

최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두 차례 반복한 발언이라고요? 정말 너무들 하신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최 의원은 지난달 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의 온라인 화상회의에서 김남국 의원이 화면에 모습을 보이지 않자 '숨어서 OO이 하고 있냐'는 취지의 발언을 해 성희롱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화상회의에 참여 중이던 여성 당직자들은 최 의원이 성적인 행위를 뜻하는 은어를 사용했다고 주장했고, 최 의원은 '짤짤이(손 안에 있는 동전 개수를 맞히는 놀이)'라고 발언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논란이 확산하자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지난 20일 회의를 열고 최 의원에 대해 당원 자격정지 6개월을 결정했다. 그러나 최 의원은 21일 윤리심판원의 판단이 적절치 않았다며 재심 신청 의사를 밝혔다.

이런 가운데 한 언론매체는 당시 온라인 회의에 참석한 복수의 참석자가 최 의원이 언급한 단어가 성적인 비속어가 맞으며 두 차례 반복해서 말했다는 취지로 윤리심판원에 증언했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윤리심판원 관계자는 통화에서 "윤리심판원의 확인 결과 최 의원은 해당 사실을 부인했지만, 피해자의 말이 사실이 맞다는 것에 만장일치로 동의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