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포스코, 브라질 철광석 공급사 발레와 국내 중고생 장학금 지원

중앙일보

입력

포스코는 브라질 철광석 공급사인 발레(Vale)와 함께 국내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인재 육성 프로젝트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 제공]

포스코는 이날 서울 강서구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에서 자사의 신수철 원료2실장과 발레 도쿄지사의 루이스 알케레스 판매총괄 등이 참석한 가운데 'GEM(Go Extra Mile) 매칭펀드' 기금 10만 달러(약 1억2900만원)를 기아대책 측에 전달하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중·고교생 30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GEM 매칭펀드는 광산-철강 업계 간 최초의 글로벌 매칭펀드다. 지난해 5월 포스코와 발레는 펀드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각 연간 5만달러씩 2년간 총 20만달러의 기금을 모아 한국과 브라질에 1년씩 번갈아 가며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해에는 기금 10만달러를 발레의 철광석 광산이 있는 브라질 마라바 지역 학생들의 대학 입시를 지원하는 데 사용했다.

올해는 기아대책과 함께 장학생으로 선발된 국내 청소년 30명에게 장학금과 도서, 진로 설계 코칭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수철 실장은 "광산업계와 철강업계, NGO가 뜻을 모아 청소년들이 꿈을 성취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GEM 매칭펀드를 통해 10개 공급사와 함께 현재까지 총 200만달러의 기금을 조성했으며 조성된 기금은 광산지역 인재 육성과 숲 조성, 생물 다양성 보전 등에 활용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