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달성군, ‘설레임 숲태교 교실’ 운영

중앙일보

입력

달성군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제3기 ‘설레임 숲태교 교실’을 운영하면서 비슬산 산림치유센터와 협업해 장기간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임신부의 정신적 스트레스와 육체적 피로감을 해소하고 예비 부모와 태아가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설레임 숲태교 교실’은 비슬산에서 산림치유사의 지도 하에 숲의 피톤치드, 음이온, 향기, 소리 등을 느끼며 산책, 태교요가, 명상, 편백나무 족욕, 태명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태교된다. 지난 18일 프로그램은 부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해 예비 부모가 자연 속에서 함께 힐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숲태교 교실에 참여한 한 예비 아빠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을 잘하지 못해 답답했었는데, 이번에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 참여하게 되었다”며 “이번 비슬산에서의 태교활동은 뱃속 태아와 우리 가족에게 몸과 마음의 힐링과 함께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박미영 달성군보건소장은 “하반기에도 숲태교 교실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달성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모자 보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임신부 건강증진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저출산 극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