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與 1호 공부 모임 ‘새미래’ 출범…김기현 “2024 총선 승리 목표”

중앙일보

입력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주도로 만들어진 여당 1호 공부 모임인 ‘혁신24 새로운 미래’(새미래)가 오는 22일 공식 출범한다. 여당 의원 48명이 참석해 정치 선진화, 민생경제 등 중요 사안을 익히고 정책 대안을 마련해 윤석열 정부 성공을 돕고 2024년 총선 승리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김기현 의원실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새미래의 출범 사실을 알린 뒤 오는 22일 오전 7시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첫 강연을 시작으로 공부모임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첫 강연은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시대의 과제, 사회통합과 정치 선진화'를 주제로 진행한다. 강연 후에는 참석 의원들이 정치혁신을 주제로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새미래는 지난 2020년 6월, 제21대 국회 개원초 김 의원이 구성한‘금시쪼문’(금쪽같은 시간을 쪼개 문제를 해결한다)의 여당 판 공부 모임이다.

당시 야당으로서 문재인 정권의 각종 내로남불 정책을 비판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면, 이번 새미래는 대선과 지방선거를 거치며 야당에서 여당으로 정권교체를 이룬 당의 위상과 역할에 걸맞게 국정을 안정적으로 주도함으로써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기 위한 당내 싱크탱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것이 김 의원의 구상이다.

이를 위해 김 의원은 전반기 금시쪼문 모임을 통해 축적된 자료를 토대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협하는 5대 리스크(▶부동산·일자리 등 민생경제 ▶기후·에너지 ▶인구변화 ▶한반도 ▶정치혁신)를 핵심 아젠더로 선정하고, 다가오는 2024년 총선 승리를 견인하기 위한 대안과 해법 마련에 매진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공부방장인 김 의원은 “국회의원이 독립된 헌법기관으로서 실력과 지식을 쌓아나가야 국민 눈높이에 맞는 국회상을 만들 수 있고, 제대로 된 국민의 목소리도 담아낼 수 있다”면서 “일각에서 우려하는 것처럼 결코 계파나 반짝 모임으로 변질되지 않도록 내실을 다질 것이며, 국민의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해 낼 수 있는 똘똘한 공부모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새미래에 함께 하는 의원은 21일 현재 48명이며, 직전 원내대표를 지낸 김 의원이 방장을 맡고 간사는 첫 세미나 이후 2~4인을 선출해 운영진을 구성할 예정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