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상현 "BTS 활동중단, 경제에 미치는 영향 엄청나…국회가 답 해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방탄소년단. [사진 하이브]

방탄소년단. [사진 하이브]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은 20일 방탄소년단(BTS)의 단체 활동 잠정 중단과 관련해 "국회는 어떤 이유에서건 (병역법) 개정을 회피하지 말고 더 큰 국익을 선택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BTS가 활동 9년 만에 돌연 단체활동 중단을 선언했다"며 "표면적으로 멤버들이 밝힌 단체 활동 중단 이유로 자신들이 지친 상태임을 강조하며 휴식이 필요했다는 이유를 들었지만, 연내 군입대를 해야 하는 멤버 진의 군 복무 문제가 주된 이유"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저는 21년 6월 대중문화예술인에게도 스포츠·순수 예술인과 마찬가지로 동등하게 병역 특례를 적용하도록 하는 병역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하였지만 1년이 지나도록 진전이 없다"며 "BTS 소속사는 멤버들의 군 복무 문제에 대해 국회의 조속한 결론을 기다린다는 입장을 발표하였지만 여전히 깜깜무소식"이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BTS가 활동중단을 선언하자마자 소속사 하이브의 주식가치가 하루아침에 2조원이 사라졌다고 한다. 그만큼 BTS의 활동중단이 K팝 시장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실로 엄청나다"며 "이제는 국회가 답을 해야 할 시간"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윤 의원은 지난해 6월 국익 기여도가 높은 대중문화예술인에게 예술·체육요원으로 대체복무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의 병역법 개정안을 발의한 바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