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태경 "여야 함께 공무원 첩보 열람?…우상호 새빨간 거짓"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관련 첩보 내용을 여야 의원들이 함께 열람했다는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의 주장을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 위원장이 허무맹랑한 거짓선동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우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당시) 첩보 내용은 당시 국회 국방위원회, 정보위원회에서 여야 의원이 같이 열람했다. 지금 여당 의원도 ‘월북이네’라고 얘기한 적이 있다”고 주장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이에 대해 하 의원은 “당시 국방위원과 정보위원을 겸하고 있었던 제가 정확하게 알고 있다”며 “여야 의원들은 첩보 내용을 열람한 사실이 없다”고 했다.

이어 “첩보 내용에 대해서 국방부 장관과 국정원장이 설명하는 보고를 들었을 뿐 직접 확인한 사실이 없다”며 “거짓선동을 당장 중단하라”고 했다.

하 의원은 “저는 피살된 공무원이 월북을 기도했다는 정부의 발표에 대해서 1년9개월 동안 반론을 제기해왔다”며 “아무런 장비도 갖추지 않은 채 9월의 밤바다에 뛰어들어 월북을 기도한다는 게 가능한 일인지 확인해보기 위해 서해 앞바다에서 어업지도선을 타고 1박2일 현장조사도 했다”고 말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쓴 글. [페이스북 캡처]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쓴 글.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은 이날 사건 진실 규명을 위해 하태경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해수부 공무원 월북몰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할 계획이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대준씨가 피살된 날 문재인 정부가 방치한 ‘6시간의 진실’과 북한군에 의해 무자비하게 살해당한 우리 국민을 ‘월북’으로 둔갑시켜 인격 살해한 사건의 진실을 반드시 규명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