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퍼시픽 어메리칸 스쿨(Pacific American School), 국제학교 모집 시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퍼시픽 아메리칸 스쿨은 피지에 교육전문가가 세운 국제학교로서 국내 학교와 차별성 있는 특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의대와 약대 진학에 필요한 수학, 생물, 화학, 물리 등의 주요 과목을 영어로 지도해 피지국립대 의대 혹은 약대에 진학을 도와, 향후 국내 의사와 약사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실제로 피지국립대 약대를 졸업한 후 한국약사고시에 합격, 현재 피지에서 약국을 운영하는 사례가 있다. 피지국립대의대는 우리나라 학제와 비슷하여 향후 국내의사 자격을 취득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또한 피지국립대 의대를 졸업하면 뉴질랜드, 호주, 미국 및 캐나다에서 의사고시를 볼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학비는 의대가 연간 800만원, 약대는 연간 600만원으로 타 국가 의대에 비해 매우 저렴하다. 그간 해외의대, 약대로 헝가리 의대나 우즈베키스탄 의대나 일본대 약대 등을 고려했으나 피지는 그보다 더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국내대학 편입학 과정이다. 현재 국내 미인가 대안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검정고시를 통해 한국대학을 진학해야 하지만 이 과정은 선발인원이 제한적이기에 어렵다. 이러한 미인가 대안학교인 세인트폴이나 코너스톤 등 학생들은 퍼시픽 어메리칸 스쿨에 편입학을 한 후 졸업하면 해외고 졸업자 자격으로 검정고시 없이 유리하게 한국대학에 입학을 할 수 있다. 현재도 연세대, 포항공대, 성균관대 등 주요 대학에서 해외고 졸업자에게는 SAT와 AP 등의 공인시험을 제출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물론 국내를 넘어 미국 아이비 리그 대학 진학도 도전할 수 있다. 퍼시픽 아메리칸 스쿨은 SAT, AP, AMC 공인시험 센터이면서 학생들에게 공부 외에도 대학입학을 위한 다양한 교외 활동을 제공하기에 아이비리그 대학 입학도 가능하다. 퍼시픽 아메리칸 스쿨은 대학 진학에 있어 제주도에 소재한 국제학교들, 제주 KIS, 제주 NLCS, 제주 BHA 브랭섬홀 아시아, 제주 SJA 들과 인천송도에 있는 국제학교들 체드윅 송도국제학교, 청라달튼 국제학교 못지않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도 천혜의 자연환경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곳에 위치해 있다. 추가적인 특장점은 학비나 생활비 또한 이들 국제학교나 다른 국제학교에 비해 저렴한 점이다.

세 번째 프로그램은 영어 및 골프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때 영어 실력을 기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본교에 입학하여 집중적인 영어프로그램을 통해 영어를 숙달할 수 있으며, 부모님과 함께하는 동반 유학 형태도 가능하다. 또한, 피지국제학교 학생들은 학교 근처 골프장에서 18홀 라운딩을 한 후 학교에서 수업을 듣게 된다. 골프와 테니스는 학교 교과과정의 일부이며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학교에서 5분 거리의 골프장에서 골프장 이용이 가능하다. 가까운 퍼블릭 골프장 연회비는 50만원, 그린피 5000원, 캐디피 13000원 정도로 저렴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