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8호선·GTX 다닐 별내역 역세권, '자이' 브랜드 시너지 기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투시도)는 별내역 역세권 단지로 입지여건이 뛰어난 브랜드 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의 관심이 예상된다. 향후 지하철 8호선 연장선(예정), GTX-B노선(계획) 개통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투시도)는 별내역 역세권 단지로 입지여건이 뛰어난 브랜드 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의 관심이 예상된다. 향후 지하철 8호선 연장선(예정), GTX-B노선(계획) 개통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선 별내역 역세권에 ‘자이((Xi)’ 브랜드의 생활숙박시설·오피스텔 단지가 선보인다. GS건설이 경기도 남양주 별내신도시 특별계획구역 상업3·4·5블록에 6월 분양 예정인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대 29층 규모로 생활숙박시설(전용면적 59~92㎡ 604실)과 오피스텔(전용면적 84㎡ 156실)로 구성됐다.

블록별로 각각 ▶상업3BL에 생활숙박시설 255실, 오피스텔 156실 ▶상업4BL에 생활숙박시설 184실 ▶상업5BL에 생활숙박시설 165실이 들어선다.

규제 덜한 생활숙박시설·오피스텔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은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하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는 부동산 상품이다. 우선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은 모두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특히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당첨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또 내부 구조나 평면은 아파트와 비슷하지만, 아파트와 달리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받는 만큼 ‘비주택’으로 분류돼 취득세 중과나 보유세 부담이 없다. 이 때문에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규제를 피한 틈새 상품으로 인기가 높다.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높여줄 다양한 시설과 주거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는 우선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 모두 일상에 필요한 가전·가구 등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생활숙박시설의 경우에는 조식, 하우스키핑, 펫케어, 카 셰어링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는 별내역 역세권 단지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일반적으로 부동산시장에서 역세권 단지는 비역세권 단지에 비해 찾는 사람이 많아서 가격 상승폭이 상대적으로 크고 환금성도 좋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향후 별내역에 8호선 연장선(예정), GTX-B노선(계획)까지 개통되면 강남권과 서울 중심부 이동이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8호선 연장선은 서울 암사역에서 구리를 거쳐 남양주 별내로 이어지는 총 12.9㎞의 광역철도다. 현재 내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GTX-B 노선은 인천 송도와 서울 용산·서울역·청량리를 거쳐 경기 남양주까지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 급행 철도로 올해 기본계획 고시가 이뤄질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광역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특히 수도권 제1 순환고속도로, 구리(세종)~포천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과 수도권 각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구리 대형 쇼핑시설 이용 편리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가 별내신도시 안에 들어서는 만큼 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기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여기에다 인근에 위치한 이마트 별내점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별내점 이용이 쉽고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스페이스원, 코스트코 상봉점과 구리 농수산물도매시장 접근성도 좋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가 들어서는 별내신도시는 불암산과 수락산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고 갈매천과 용암천 등 자연 하천도 흐르고 있어 자연 환경이 쾌적한 곳이다. 별내신도시 내 용암천자전거길 등 다양한 근린공원과 별내동 카페거리도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입주민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브랜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는 앞서 2020년 공급된 932가구 규모의 인근 별내자이 더 스타 아파트, 오피스텔Ⅰ과 함께 별내신도시에서 차별화된 ‘자이(Xi)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GS건설 관계자는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가 들어서는 곳은 별내신도시에서도 풍부한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다고 평가되고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993번지에 있다.
문의 1644-7115
홈페이지 https://xi.co.kr/BN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