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중권 "이재명, 감사원 의뢰로 경찰이 수사…무슨 정치보복이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국회사진기자단]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국회사진기자단]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검찰의 산업통상자원부 블랙리스트 수사 등에 대해 야권이 '정치보복'으로 규정한 데 대해 "지겹지 않느냐"며 "자기들 비리를 수사하는 걸 다 정치보복이라고 얘기하는 것은 사법에 대한 불신을 낳는다"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16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에서 "특히 더불어민주당 사람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과거 권위주의 정권 시절의 법에 대한 관념을 갖고 있다"며 "사법이라는 게 공정성을 담당하는 기관이 아니라 정권 권력의 도구나 수단, 정치의 무기라는 걸 본인들도 당연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게 생각하니까 자기들 수사하는 건 '정치보복'이라고 하는 것"이라며 "자유주의적인 마인드와 리걸 마인드가 전혀 없는 사람들"이라고 비난했다.

또 "사실 법원에서는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의 혐의가 소명됐다'고 했다. 이재명 민주당 의원은 감사원에서 수사 의뢰를 했고, 수사는 경찰이 하고 있다"며 "그런데 이걸 무슨 대검에서 기획을 하느냐. 대검이 감사원과 경찰까지 아우르는 명령체계를 갖고 있느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런 식으로 자꾸 공당의 사실상 대표같은 분들이 음모론을 유포하고, 그러다가 결국 정권을 넘겼는데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린다"고 했다.

"北 피살 공무원, 월북 발표 이유 전혀 없었다" 

한편 진 전 교수는 '북한군에 의해 피살된 공무원이 월북을 시도했다'는 문재인 정부 당시 해양경찰의 발표에 대해 "그 당시월북인지 아닌지 단정할 수가 없었고, 설사 월북이다 하더라도 그걸 발표할 이유가 전혀 없었다"며 "월북으로 몰고가기 위해 도박빚, 이혼 등 불필요한 정보를 공개해 사생활 침해까지 했다. 도대체 이 짓을 왜 했는지 저는 지금 잘 이해가 안된다"고 비판했다.

이어 "전혀 사건과 상관이 없는데 자꾸 월북 얘기를 꺼내 '북한의 눈치를 보는 게 아니냐'는 의심을 샀다"며 "그 당시 정부가 책임을 회피하려고 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