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브리핑]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 ‘스마일클럽’ 첫 달 가입자 수 30만

중앙일보

입력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 통합 멤버십 ‘스마일 클럽’. [사진 SSG닷컴]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 통합 멤버십 ‘스마일 클럽’. [사진 SSG닷컴]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지난달 12일 정식으로 선보인 ‘스마일클럽’ 멤버십 서비스를 한 달 간 운영한 결과, 신규 회원 30만명을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멤버십 고객 4명 중 1명은 양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 멤버십 운영 첫 주 G마켓ㆍ옥션에서 스마일클럽을 이용해온 기존 회원 25만여명이 SSG닷컴으로 유입됐으며, 이 기간 SSG닷컴 장보기 주문건수도 20% 늘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단 한 번의 가입 만으로 장보기부터 비장보기까지 일상에 꼭 필요한 VIP수준의 혜택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멤버십 서비스를 설계해 론칭 초반에도 고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며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은 물론, 대형 쇼핑 행사 등을 연계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