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4만 회원' 성매매 알선사이트...SNS 비밀대화방 딱 걸렸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성매매 알선 사이트 운영 단속 현장. [사진 대구경찰청 제공]

성매매 알선 사이트 운영 단속 현장. [사진 대구경찰청 제공]

14만 명에 이르는 성매매 업소 업주와 성 매수자를 회원으로 보유한 성매매 알선 사이트의 운영진이 경찰에 붙잡혔다.

대구경찰청은 온라인 성매매 알선 사이트 운영자 20대 A씨를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하고 사이트 관리자 60대 B씨 등 운영진 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6월28일부터 지난 3월21일까지 인천, 경기도 일대에 사무실을 차리고 성매매 알선 사이트 3곳을 운영하면서 성매매 업소를 홍보해주는 대가로 업주들로부터 월 10만 원씩, 모두 1억4000여만 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이 운영한 사이트들에는 성매매 업소 업주뿐만 아니라 성 매수자 등 모두 14만여 명이 회원으로 가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A씨와 성매매 업주들은 경찰 단속을 대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비밀대화방을 통해 연락을 주고받았다. 경찰은 7개월간의 끈질긴 추적 끝에 디지털포렌식 분석, 계좌추적을 거쳐 공동운영자, 개발자, 관리자 등 4명을 추가 검거했다.

대구경찰청 관계자는 “성매매 알선 사이트 특성상 운영자 1명 검거로는 사이트를 완전히 폐쇄하기 어려워 사이트 개발자, 관리자까지 전원 검거해 사이트 3곳을 완전히 폐쇄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성매매 알선사이트 등 온라인을 통한 성매매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어, 앞으로도 성매매 업주와 성매수자의 근본적인 접촉 기회를 제거하기 위해 성매매 알선사이트 및 홍보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단속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