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민주당 공약 개발 또 있나…檢 또다른 '여가부 케이스' 조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서울중앙지검. 뉴스1

서울중앙지검. 뉴스1

여성가족부의 '더불어민주당 대선 공약 개발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여가부 외 다른 정부 부처를 상대로 비슷한 사례가 있었는지 조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지난달 행정 각 부처에 공문을 보내 "특정 정당 소속의 국회 전문위원 또는 정당 관계자로부터 제20대 대통령 선거와 관련한 공약자료 제공을 요청받은 사실이 있는지를 파악해 제출해달라"고 요청했다.

자료 제출 요청 이유에 대해서 검찰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고발한 여가부 공무원들의 선거 개입 의혹 등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관련 수사 협조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김경근 부장검사)는 여가부가 지난 대선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공약에 활용할 자료를 제공해 달라는 요구를 받고 정책 초안 등을 마련해 건넸다는 의혹에 대해 수사 중이다.

선관위로부터 고발장을 접수한 검찰은 지난해 11월 민주당 정책연구실을 압수 수색하며 본격적인 수사에 들어갔다. 최근에는 정영애 전 여가부 장관과 김경선 전 차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수사 과정에서 여가부 외 다른 부처에서도 유사한 사례가 있었다는 정황을 포착하고 이를 확인하기 위해 공문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검찰은 고발장에 적시된 20대 대선 외에 다른 선거에서도 비슷한 문제 사례가 있었는지도 함께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