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굿네이버스, 메타버스 ‘좋은이웃마을, 아프리카’ 오픈

중앙일보

입력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내 해외 사업장을 그대로 구현한 ‘좋은이웃마을, 아프리카’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에 구축한 ‘좋은이웃마을 아프리카’ 공간은 굿네이버스 사무실, 보건소, 학교 등을 2.5D 디자인 기법으로 제작하여 실재감을 높였다. ‘좋은이웃마을 아프리카’에서는 참여자가 랜선 해외 사업장 투어 컨셉으로 굿네이버스의 다양한 해외 사업을 경험할 수 있다.

메타버스에 입장한 참여자들은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좋은이웃마을 아프리카’에 도착한 후, 후원자로부터 온 편지를 10살 소년 ‘라멕’에게 전달하는 미션에 참여하게 된다. ‘라멕’은 ‘제14회 굿네이버스 세계시민교육 편지쓰기대회’ 주인공이다. 편지를 전달하러 가는 길에 ▲식수펌프 점검 ▲보건의료지원 사업 관련 OX 퀴즈 ▲희망학교 방문 ▲소득증대 위한 옥수수 수확 등도 체험할 수 있다.

굿네이버스 사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또는 포털사이트에서 ‘굿네이버스 좋은이웃마을’ 검색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도 링크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7월 31일까지 ‘라멕’과의 인증샷 SNS 이벤트, 옥수수 수확 인증, 마을주민에게 랜선 편지쓰기 인증 등의 이벤트가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현지 제작 기념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희진 굿네이버스 회원실장은 “랜선 해외 사업장 투어는 좋은 이웃들의 참여를 통해 변화하고 있는 해외의 사업 현장과 해외 이웃들의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며, “많은 분들이 지속적으로 지구촌 이웃이 겪는 현실을 공감하고, 굿네이버스 해외 사업에 관심을 갖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7월에는 굿네이버스 후원자 200명을 대상으로 ‘굿네이버스 좋은 이웃 특별한 여행’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7월 26일에는 몽골, 7월 28일에는 케냐 해외 사업장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화상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전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 후원자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6월 2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