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황의조 이집트전 선제골...손흥민 발끝서 시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선취골 넣는 황의조. [연합뉴스]

선취골 넣는 황의조. [연합뉴스]

벤투호 주전 스트라이커 황의조(보르도)가 이집트전 선제골을 터뜨렸다.

황의조는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프리카의 강호' 이집트와 A매치 평가전 전반 16분 시원한 헤딩 골을 터뜨렸다. 시작점은 캡틴 손흥민(토트넘)이었다. 센터서클 우측까지 내려온 손흥민은 상대 진영 왼쪽 측면을 쇄도하던 김진수(전북 현대)를 향해 총알 같이 빠른 롱 패스를 했다.

김진수는 상대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왼발로 크로스를 올리자, 골문에 자리 잡은 황의조가 정확한 헤딩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황의조는 지난 2일 브라질전(1-5패)에서 골맛을 본 뒤 A매치 3경기 만에 다시 골을 넣었다. 벤투호는 1-0으로 앞서 있다.

이번 경기는 벤투호의 6월 A매치 4연전 마지막 경기다. 손흥민과 함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공동 득점왕(23골)을 차지한 이집트 에이스 모하메드 살라(리버풀)는 부상 여파로 불참했다.

손흥민-살라 맞대결이 무산됐지만, 여러모로 의미 있는 평가전이다. 앞서 한국은 브라질(2일·1-5패), 칠레(6일·2-0승), 파라과이(10일·2-2무)와 3차례 평가전을 치렀다. 이 3경기가 올해 11월 카타르 월드컵 본선 상대인 우루과이를 대비한 모의고사였다면, 이집트전은 또 다른 월드컵 본선 상대인 가나를 염두에 둔 평가전이다.

이집트는 카타르 월드컵 예선에선 탈락했지만, 올 2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준우승팀이다.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 랭킹은 한국이 29위, 이집트는 32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