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2022 서강 세븐업(Se7en-Up)’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1회차 참가자 모집

중앙일보

입력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는 6월 8일부터 22일까지 「2022 서강 세븐업(Se7en-Up) 멘토링 프로그램」의 1회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강 세븐업 멘토링은 창업 멘토링 지원 사업으로 서강대학교 및 서울특별시, 마포구청이 공동 주관하고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서강비즈니스센터)가 주최하며, 예비창업자 및 설립 7년 이내 창업기업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창업 멘토링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최대 3회의 멘토링을 지원받는다. 최초 1회는 7개의 서로 다른 분야의 전문가가 하나의 기업을 1시간 동안 집중적이고 다각적으로 검토하는 7:1 그룹 멘토링(세븐업 멘토링)이다. 1회차 세븐업 멘토링 이후 보다 깊이 있는 멘토링이 필요한 분야의 전문가(멘토)와 1:1 심화 멘토링을 최대 2회 더 받을 수 있다.

서강비즈니스센터장 홍철기 교수는 ‘서강 Se7en-Up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한 이유에 대하여 “창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일반적으로 한 분야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여러 분야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다는 점을 고려해 ▲경영·BM ▲투자 ▲마케팅·영업 ▲특허·법률 ▲사업계획서 작성법 ▲인사·노무 ▲재무·회계 등 7개 분야 전문가와의 7(멘토):1(멘티)그룹 멘토링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2022 서강 세븐업(Se7en-Up) 멘토링 프로그램」은 6월 29일(1회차)과 8월 31일(2회차), 총 두 차례 진행되며 회차별로 3팀씩 총 6팀을 선정해 지원한다. 1회차는 Zoom을 통한 비대면 진행으로 운영되며, 2회차는 서강대학교에서 대면으로 운영할 예정으로, 참여자는 멘토링 진행 방식에 따라 희망하는 회차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단, 1차 또는 2차에만 참여가 가능하며, 중복 참여는 불가하다.

1회차 참가자 모집기간은 6월 8일(수)부터 6월 22일(수)까지이며, 공고문과 접수서류는 서강대학교 홈페이지 일반공지 게시판의 ‘2022 서강 세븐업 멘토링 프로그램 (1회차) 창업 멘토링 참가자 모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이메일로 받으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1회차 멘토링 프로그램은 6월 29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기업(팀) 별 1시간씩 멘토링을 실시하며, 창업기업 대표가 약 10분간 창업 아이템 및 운영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분야별 전문가가 약 50분 간 발표내용과 사전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사업전략을 보완할 수 있는 솔루션 및 의견을 제시한다.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정현식 단장은 “창업기업이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향후 발생 가능한 문제에 대해서 전문가로부터 개별화·맞춤화된 솔루션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의 해결법을 찾고자 하는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