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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트렌드&] 프랑스 샌드위치 브랜드 ‘리나스’ 인수 … 글로벌 사업 날개 단다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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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면

SPC그룹, 파리바게뜨 필두로 리나스의 기술·경험 활용해 시너지 도모

SPC그룹이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Lina’s)’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2002년 SPC그룹이 국내에 리나스를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도입해 운영한 지 20년 만에 브랜드를 역인수한 것이다.

이번 인수는 SPC그룹의 유럽 지주회사인 ‘SPC유로’가 리나스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 ‘리나스 데블로프망(LINA’s Developpement)’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SPC그룹은 리나스 인수를 통해 국내외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 및 경험을 활용해 파리바게뜨를 필두로 한 다양한 글로벌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리나스 프랑스 말레셰르브점(Malesherbes)

리나스 프랑스 말레셰르브점(Malesherbes)

이를 위해 프랑스 리나스를 SPC그룹의 ‘샌드위치 및 샐러드 R&D 허브’로 삼아 유럽 식문화 중심인 프랑스의 기술력과 레시피를 도입하고, 프랑스 현지에서 개발된 베스트 제품들을 파리바게뜨·파리크라상을 비롯한 국내외 SPC그룹 주요 브랜드 매장에 소개해 판매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도모할 방침이다.

또한 SPC그룹은 유럽 시장에서 리나스의 마케팅을 확대하고,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북미·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방침이다.

SPC그룹 글로벌전략총괄 잭 모란(Jack Francis Moran) 부사장은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력과 30년 넘는 프랑스 시장 경험 및 노하우는 SPC그룹의 유럽 및 글로벌 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신규 국가 진출 및 해외 브랜드 인수 등 글로벌 사업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나스는 창업자 ‘리나 므루에(Lina Mroue)’의 예술적 감각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1989년 프랑스 파리에서 탄생한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다.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균형 잡힌 메뉴를 통해 고객의 취향을 충족하며 현재 프랑스를 포함해 한국·콜롬비아·레바논 등 4개국에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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