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철근 “7억 투자유치 각서, 당대표와 무관하게 작성된 것”

중앙일보

입력

국민의힘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

국민의힘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측 김철근 정무실장은 ‘성상납 의혹’과 관련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이 대표에게 금품을 제공했다고 주장하는 장모씨와의 만남에 대해 ”당대표와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앞서 가세연은 2013년 당시 한나라당(국민의힘 전신) 비상대책위원이던 이 대표가 아이카이스트 김성진 대표와 장씨 등으로부터 대전에 있는 한 호텔에서 성접대를 받고 명절 선물 등을 받았다고 주장하면서 이 대표를 검찰에 고발했다.

김 실장은 13일 MBN ‘백운기의 시사1번지’에 출연해 ‘장씨를 만난 적 있느냐’는 질문에 “부인할 이유가 어디 있느냐. 만났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장씨에게 7억원을 준다는 각서를 작성한 것’을 묻는 말에 “돈을 주기로 한 건 아니고 투자유치”라며 “월 700만원 정도 이자를 준다고 했기 때문에 투자하는 사람으로서 지켜진다면 나쁜 조건이 아니었다”고 답했다.

이어 ‘이 대표의 특보인 김 실장이 7억원을 투자하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는 건 상식’이라는 지적에 “대선 기간 중이었기 때문에 가세연 같은 방송내용을 정규방송이나 언론이 받는 상황이 돼선 안 된다는 (생각이) 더 컸다”고 했다.

위 발언과 관련, 김 실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이 이날 한 발언중 오해가 될 표현을 바로잡는다”며 “‘이 대표의 문제가 언론에 나갔을 때 사실 여부에 상관없이 선거에 영향이 크다고 생각했다’는 취지의 답변은 타이밍이 맞지 않게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다.

먼저 김 실장은 “이준석대표 특보인 김철근 실장이 거기에 왜 7억을 투자하겠다고 하느냐 그건 이유가 있는 것 아니냐 생각하는 건 상식이다”는 질문에 “‘당대표의 그런 문제들이 언론에 나간다고 했을 때, 사실 여부에 상관없이, 선거에 영향이 크다고 생각했다’는 취지로 답을 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 답변은 처음에 제가 장이사와 만났다는 답을 한 뒤에 장이사와 만난 이유를 설명하고자 하였다”며 “각서 얘기가 나와 제 생각과 달리 답변의 타이밍이 맞지 않게 이뤄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각서는 이 대표와 전혀 무관하게 작성된 것이다. 이런 설명을 포함해 사건에 대한 설명은 이미 경찰에 충분히 했다”며 “법을 위반하는 잘못은 단 하나도 없었다. 차분히 수사 결과를 기다려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