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제발 좀 빨리"…성상납 의혹 다룰 與윤리위 27일로 또 연기

중앙일보

입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취임 1주년을 맞아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경록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취임 1주년을 맞아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경록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자신에게 제기된 '성상납 의혹' 문제를 다룰 국민의힘 윤리위원회(위원장 이양희)가 또 연기됐다며 조속한 개최를 촉구했다.

이준석 대표는 13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윤리위가 24일에서 27일로 또 늦춰졌다고 하더라"며 "진짜 이렇게 길게 끌 일도 아니다. 빨리빨리 하고 신속하게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당초 국민의힘은 지난 2일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건을 논의하기 위한 윤리위를 열기로 했으나, 지방선거를 이유로 24일로 미룬 바 있다. 이번에 또 다시 27일로 위원회가 연기된 것이다.

이에 이 대표는 "이것 때문에 당에 혼란을 가져온 기간이 얼마인가, 선거기간 때부터 해서 당의 어떤 정책을 추진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어려움이 많았다"라며 "빠른 판단을 했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진행자가 "혹 윤리위 뒤에 보이지 않는 손이 있다고 생각하는지"를 묻자 이 대표는 "절차적으로 진행되면 그런 움직임이 있는지는 알 수 있을 것 같지만 조사하거나 지금 아무것도 안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품위 위반을 했다는데 그럼 당이 어떤 피해를 입었는지, (품위 위반이) 어떤 기준인지 윤리위원회가 잘 설명했으면 좋겠다"며 "저는 이 건으로 거의 6개월 가까이 고생하고 있다. 좀 빨리 결론 냈으면 좋겠다"고 토로했다.

앞서 강용석 변호사 등이 운영하는 유튜브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는 지난해 이 대표가 2013년 '성 접대'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가세연을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고, 가세연은 이 대표를 알선수재 혐의로 검찰에 다시 고발했다.

당 중앙윤리위원회는 지난 4월 '증거인멸교사 의혹과 관련된 품위유지의무 위반'을 사유로 이 대표에 대한 징계절차 개시를 의결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