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공립유치원 교사 임용 후보자 경쟁시험 대비 특강 실시

중앙일보

입력

ㄴ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는 지난 6월 2일 남양주캠퍼스 우당관에서 공립유치원 교사 임용 후보자 경쟁시험을 준비하는 3학년과 전공심화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수학습과정안 작성과 수업실연’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2022년도 공립유치원 교사 임용 후보자 경쟁시험에 합격한 김소연 졸업생(96학번, 유아교육학과)이 모교를 방문하여 1차 시험 합격을 위한 학습방법과 2차 시험에 대비한 수업실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소연 졸업생은 특강에서 “17년간 유치원 교사로서 현장에서 경력을 쌓은 것이 합격에 좋은 밑거름이 됐다”며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고 어려울 수 있지만 후배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멘토링 지원을 하겠다”고 격려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임용고시 경쟁률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좋은 결실을 맺은 선배가 자랑스럽다“며 ”공립유치원 현장에서 전문적인 역량을 발휘할 미래를 꿈꾸며 임용고시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는 체계적인 학년별 진로지원 프로그램과 지도교수의 진로상담, 그리고 빅데이터 기반의 학생맞춤형 e-porfolio를 통해 유아교육의 미래를 선도하는 유아교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 3,000여명의 졸업생이 국·공립 및 사립 유치원, 어린이집의 원장, 원감, 교사로 근무하며 유아교육 전문가로 유아교육학과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임용고시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공립유치원 교사 임용 후보자 경쟁시험에 합격한 선배 초청 특강을 통해 선후배 간 교류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 및 2020~2021 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중 취업률 전국1위를 차지했다. 또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2022 교육부 링크3.0 사업 선정으로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 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는 지난 3월 19일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