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개그맨 황영진 ‘개그 스킬’ 특강 진행

중앙일보

입력

국내 최초의 유튜버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6월 8일 개그맨 황영진을 초청해 ‘개그 스킬’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에 개설된 ‘내 인생 첫 엔터테이너 수업’ 내에서 이뤄지는 특강으로 유튜버에게 필요한 엔터테이너 스킬을 향상시키는 수업이다.

개그맨 황영진은 SBS 공채 개그맨 7기 출신으로 웃찾사에서 ‘잭슨황’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2010년 대한민국 문화예술대상 코미디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20년부터는 성교육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최근 틱톡에서 20만 팔로워를 기록하며 SNS에서도 재미있는 콘텐츠로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캐릭터 분석과 성공이유와 자신감 키우기 등 개그스킬 향상으로 진행됐으며, 재학생들을 초대해 오픈 강의로 실시됐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학과장은 “이번 개그맨 황영진의 특강을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개그 실력 향상과 남들을 웃기기 위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내 인생 첫 엔터테이너 수업은 개그뿐만 아니라 스피치, 마술, 노래, 메이크업, 댄스 등의 강의로 진행되는 종합 엔터테이너 수업이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지난 6월 1일부터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