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BS 교육방송 전환' 김어준 노렸나" 질문에…오세훈 대답은

중앙일보

입력

오세훈 서울시장. [KBS 뉴스9 방송화면 캡처]

오세훈 서울시장. [KBS 뉴스9 방송화면 캡처]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교통방송(TBS)의 개편 추진을 두고 방송인 김어준씨를 겨냥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오 시장은 8일 KBS 뉴스9 인터뷰에서 ‘TBS에서 교통 기능을 빼고 교육 기능을 넣는다는 공약이 눈에 띈다. 특정 방송의 진행자인 김어준씨를 겨냥했다는 해석도 있다’는 진행자의 말에 “그렇지 않다”고 답변했다.

오 시장은 그러면서 tbs 개편 의지를 재확인하는 발언을 내놨다. 그는 “아시다시피 교통정보를 교통방송으로부터 얻으면서 운전하는 분들은 거의 안 계신다. 그래서 나온 제안”이라며 “저는 쇠퇴한 기능을 고집하고 있을 이유는 없기 때문에 교육을 제안했습니다만, 요즘에 아이디어가 저한테 많이 들어온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TBS에 대해 “별도 재단으로 독립했는데 운영예산으로 인건비를 비롯해 1년에 300억원씩 세금을 갖다 쓰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며 “재정적으로도 독립하는 게 맞고 그런 의미에서 예산을 점차 줄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만 “제가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아니고 시의회에서 논의해 결정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오 시장은 서울시장의 대중교통 요금을 당분간 올릴 생각이 없다는 뜻도 밝혔다. 오 시장은 ‘택시나 대중교통 요금을 올릴 것이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최대한 버텨보려고 작심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지금 생활물가가 너무 올라서 다들 고생인데, 선거 끝나고 당연히 올리겠지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면서도 “엊그저께 간부 논의에서 제가 ‘지금은 때가 아니다. 너무 힘들어하시는 데다 서울시가 품어 안고 중앙정부 지원을 받아내더라도 한 번 버텨보자’ 이렇게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런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