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찰 "101경비단 실탄 분실 감찰…근무환경 위해 국방부 내 초소 마련"

중앙일보

입력

서울지방경찰청. 뉴스1

서울지방경찰청. 뉴스1

대통령실 주위를 경비하는 101경비단에서 실탄 6발을 분실한 것에 대해 서울경찰청이 자체 감찰 조사를 통해 책임을 묻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7일 기자간담회에서 "지난달 18일 대원 한 사람이 근무를 마치고 복귀하면서 실탄 6발이 든 탄알집을 분실했다"며 "주변 폐쇄회로(CC)TV 분석 작업을 하고 있는데 아직 발견을 못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 가능성을 두고 분석하고 있으며, 내부 동의를 받아 짐 수색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이어 "재발 방지를 위해 이중잠금장치를 고안하는 등 여러 방안을 검토 중이고 관련 교육도 강화했다"며 "관리 소홀에 대해 엄중하게 책임을 물어서 기강을 확립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101경비단의 근무 환경이 열악하다는 데 대해서는 "아무래도 용산으로 대통령 집무실이 이전하는 과정에서 공간이 협소해졌다"며 "국방부 내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있는데 대기실이나 초소는 이달 중 완성할 예정이고 서울경찰청에서도 적극적으로 예산을 지원해 최대한 이른 시일 내 여건을 개선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찰은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박완주 의원의 성 비위 의혹 사건 수사와 관련해서는 피해자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피해 여성이 2차 피해를 굉장히 우려하는 상황이다. 두 번 출석해 조사했지만 피해 내용 확인이 완결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