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北,탄도 미사일 발사. 윤 대통령 NSC소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北,탄도 미사일 발사. 윤 대통령 NSC소집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北,탄도 미사일 발사. 윤 대통령 NSC소집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3:30

월드컵 레전드 올스타전

 2002년 한일 월드컵 20주년을 맞아 5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 보조구장에서 열린 '월드컵 레전드 올스타전'에서 2002레전드팀이 거스 히딩크 전 감독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현장 물가 점검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5일 오후 서울 도봉구 하나로마트 창동점을 방문, 주요 품목 물가를 점검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한강에서 열린 요트대회

5일 오전 한강 동작대교 일대에서 열린 2022년 서울특별시 요트협회장배 요트대회에서 참가자들이 대회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국정현안점검 관계장관회의

 한덕수 국무총리가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 관계장관회의에 입장하며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00

스케이팅 올스타 2022에서 기념 촬영하는 선수들

5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아이스링크장에서 열린 스케이팅 올스타 2022에서 곽윤기를 비롯한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2:00

윤 대통령,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소집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북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관련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북한이 올해 9일에 한 번꼴로 미사일 도발을 감행한 점을 지적하면서, 상시 대비태세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한미 미사일 방어 훈련을 포함한 양국 확장억제력과 연합 방위태세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오후 2:00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이후 회동한 한미 북핵 수석대표

김건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왼쪽)이 5일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성 김 미국 대북특별대표와 만나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문제를 논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00

손흥민 후광으로 축구용품 판매량 증가

5일 오후 서울 시내 대형마트 스포츠용품 코너에서 아이들이 축구공을 살펴보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 따르면 5월 한 달간 축구용품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2% 증가했다. 축구공은 153%, 축구화는 148% 각각 판매량이 늘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00

가뭄으로 바닥 보이기 시작한 용인 이동저수지

 5일 경기 용인시 이동저수지가 이른 폭염과 가뭄이 이어지면서 말라가고 있다. 기상청 가뭄정보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평균 누적 강수량은 평년 104.2㎜의 5.6% 수준인 5.8㎜에 그쳤다. 이날부터 전국 곳곳에 비가 예보됐지만, 해갈에는 부족할 것으로 보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후 1:00

현충일 하루 앞두고 현충원 찾은 참배객

현충일을 하루 앞둔 5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은 한 가족이 큰아버지 묘에서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00

국내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4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4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6월 첫째 주(5.29∼6.2)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전주보다 19.3원 오른 L(리터)당 2천13.0원으로 집계됐다.이번 주 경유 평균 가격은 전주보다 8.1원 오른 L당 2천8.4원을 기록했다. 사진은 5일 오전 서울 시내 주유소.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2:00

세계환경의 날 한강 쓰레기 줍기

세계 환경의 날인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 쓰레기를 청소하는 '줍깅으로 감탄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줍깅'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이라는 신조어에서 착안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2:00

2022 국제 아웃도어 캠핑&레포츠 페스티벌

2022 국제 아웃도어 캠핑&레포츠 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5일 오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을 찾은 시민들이 참여업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2022.06.05오전 10:00

北 탄도 미사일 발사하자 출근하는 윤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휴일인 5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이날 오전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8발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 국가안전보장회의(NSC)가 열렸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한강 공원에서 열리는 환경의 날 기념 쓰레기 줍기 행사에 김건희 여사와 함께 참석할 예정이었다. 북한은 새 정부 출범 후 세 번째이자, 올해 들어 18번째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