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아' 문준영, 음주운전 혐의로 벌금 800만원 약식기소

중앙일보

입력

아이돌 그룹 '제국의 아이들' 리더 출신 문준영. [일간스포츠]

아이돌 그룹 '제국의 아이들' 리더 출신 문준영. [일간스포츠]

검찰이 음주운전 혐의를 받는 아이돌 그룹 '제국의 아이들(제아)' 리더 출신 문준영(33)씨를 약식기소했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검사직무대리부(정재훈 부장검사)는 문씨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지난 9일 벌금 800만원에 약식기소했다고 밝혔다.

약식기소란 검찰이 피의자를 정식 재판하는 대신 서면 심리만으로 벌금이나 과태료를 부과해달라고 법원에 청구하는 절차이다. 당사자나 법원이 정식 재판 회부 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형이 확정된다.

문씨는 지난 3월 7일 새벽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도로에서 만취 상태로 승용차를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당시 일방통행 도로에서 역주행하다 반대편에서 오던 차량 운전자와 시비가 붙었고, 술 냄새를 맡고 음주운전을 의심한 운전자가 문씨를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의 음주 측정 결과 문씨의 혈중알코올농도 수치는 0.08%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문씨는 같은 달 20일 자신의 SNS에 음주운전에 대해 사과하면서도, 음주운전을 신고한 차주에게 공갈·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같은 달 29일 유튜브를 통해 음주운전이 적발된 경위를 설명하며 "그곳에서 싸움 난 장면이 너무 자극적인데 어떻게 보면 악마의 편집이고 억울하다"며 "그게 다가 아닌데 마치 그런 행동만 한 것처럼 보인다. 바로잡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SNS에 감정적인 글을 올려서 그쪽(차주) 부모님께도 죄송하다. 저희 어머니와 가족, 지인들도 피눈물 쏟고 있다"며 "음주운전은 제가 100번, 1000번이고 사죄해야 하는 부분"이라며 사과했다.

한편 문씨는 지난 2010년 아이돌 그룹 '제국의 아이들'로 데뷔했으며, 2020년 7월 육군에 입대한 이후 지난 1월 전역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