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힘이 세네요. 자갈치 시장에서 낙지 들어보이는 윤석열 대통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힘이 세네요. 자갈치 시장에서 낙지 들어보이는 윤석열 대통령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힘이 세네요. 자갈치 시장에서 낙지 들어보이는 윤석열 대통령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00

총장과 함께 춤추며 즐기는 대학 축제

31일 오후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에서 열린 축제 대동제 '국민대 댄싱 머신을 찾아라 시즌2'에서 임홍재 총장과 학생들이 춤을 추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4:00

주한대사들과 북한인권단체 북한 강제실종범죄 책임규명 촉구

3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주한프랑스대사관저에서 열린 북한강제실종범죄 책임규명 공동 브리핑에서 물망초 이사장인 박선영 서울시교육감 후보와 북한인권운동가인 요안나 호사냑 씨가 책임규명 촉구 공동선언문을 발표한 뒤 주한 대사들, 북송 피해자 가족 단체 및 북한인권단체 대표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이 자리에는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대사, 알프레도 카를로 바스쿠 주한 아르헨티나 대사, 요안나 도너바르트 주한 네덜란드 대사,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이메쉬 포카렐 유엔 서울인권사무소 대표대행, 김석우 북한인권시민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4:00

31일 운영 중단을 하루 앞둔 서울시내 한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내 CCTV 모니터에 철수 준비 중인 의료진과 빈 치료실들이 함께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 감소에 따라 6월 1일부터 생활치료센터와 임시선별검사소의 운영이 중단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밀양 산불 진화하는 산림청 헬기

31일 오후 경남 밀양시 부북면 춘화리에서 발생한 산불을 산림청 산불진화헬기가 물을 뿌리며 진화하고 있다.

[사진 산림청]

[사진 산림청]

오후 3:00

국립항공박물관 옥상전망대 개방

31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 옥상 전망대에서 바라본 김포공항 활주로 위로 비행기가 이륙하고 있다. 국립항공박물관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항공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4층 옥상을 전망대로 조성해 이날부터 일반에 공개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오늘부터 일반 여권·전자 여권 병행 발급

외교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여권 발급량이 급감하면서 종전에 쓰던 일반 여권의 재고가 다량으로 발생함에 따라, 일반 여권의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보안성이 강화된 플라스틱 재질의 차세대 전자 여권과 병행해 종이 재질의 일반 여권(녹색)도 다시 발급을 진행한다. 사진은 31일 서울 송파구청 여권과에서 여권을 정리 중인 직원 모습.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00

부산 자갈치 시장에서 낙지 들어보이는 윤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부산 중구 자갈치 시장을 방문, 낙지를 들어보이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제27회 '바다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부산을 찾았다. 행사를 마친 윤 대통령은 인근 자갈치 시장으로 자리를 옮겨 어업인, 상인들과 오찬을 함께 했다. 윤 대통령은 오찬에 앞서 시장을 둘러보면서 살아있는 낙지, 광어 등을 직접 들어보면서 '상인 체험'을 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오후 1:00

미국 프리미엄 버거 굿스터프이터리 강남점 오픈

미국 프리미엄 버거 굿스터프이터리가 서울 강남에 국내 1호점을 공식 오픈한 31일 오전 서울 강남구 굿스터프이터리 강남점에서 직원들이 버거를 구매하고 있다. 4대에 걸쳐 내려오는 미국의 가족 외식 기업 맨델슨가의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로 대우산업개발의 식음료 부문 자회사 이안GT와 손잡고 한국에 처음 진출했다. 매장 내 스마트 팜 'GT팜'을 설치해 신선한 재료를 제공한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2:00

해병대원들 수상강화 훈련

해병대특수수색대원들이 31일 경북 포항시 북구 해안에서 수상강하 고무보트 침투훈련(Hard Duck)을 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전 12:00

여수 산단 사무실에서 폭발사고 발생

31일 오전 11시51분께 전남 여수시 여수국가산업단지의 한 사무실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해 파편이 곳곳에 흩어져 있다. 폭발은 2층 사무실에서 발생했으며 3명이 다쳐 병원에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1:00

바다의 날 기념식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오전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크루즈 부두에서 열린 제27회 바다의 날 기념식에서 국기에 경례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1:00

이전 하루 앞둔 서울 서대문 독도체험관

지난 10년간 서울 서대문구에서 한국 고유 영토 독도를 알린 독도체험관이 31일 운영을 종료한다. 독도체험관은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지하 2층으로 이전한다. 지난해 10월 25일 착공했으며, 8월부터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공식 개관일은 정해지지 않았다. 사진은 3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독도체험관.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30

홍도 해역에 대량 유입된 중국 괭생이모자반

전남 신안군 흑산면 홍도 해역에 중국 괭생이모자반이 대량 유입됐다. 31일 신안군에 따르면 겨울철 주로 발생한 괭생이모자반이 최근 동중국해 북부 해역에서 해류를 타고 홍도 해역으로 떠밀려왔다. 사진은 항내로 유입된 괭생이모자반.

[사진 신안군]

[사진 신안군]

오전 10:30

한덕수 국무총리 국무회의 주재

한덕수 국무총리와 국무위원들이 31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서울과 영상으로 연결해 열린 국무회의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00

선거 하루 앞둔 오늘 두 풍경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31일 오전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직원이 선거종합상황실 전광판을 살피고 있다. 아래 사진은 이날 제주로 떠나려는 여행객들로 붐비는 김포공항.

[뉴시스]

[뉴시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30

오늘(31일)은 세계 금연의 날

세계 금연의 날인 31일 오전 서울 시내 거리에 금연 안내 표지판이 세워져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9:00

다국적 해상훈련에 참가하는 한국군

 대한민국해군 환태평양훈련전단이 다국적 해상훈련인 2022 환태평양훈련(RIMPAC) 참가를 위해 31일 오전 제주 해군기지에서 출항한다. 사진은 마라도함 차량갑판에서 임무 완수의 각오를 다짐하는 해병중대장 김윤호 대위(가운데 맨 앞)를 비롯한 130여 명의 해병대원. 마지막 사진은 2022 RIMPAC에 참가하는 14,500톤급 대형수송함 마라도함.

[사진 해군]

[사진 해군]

[사진 해군]

[사진 해군]

[사진 해군]

[사진 해군]

오전 8:30

윤석열 정부 첫 거시경제금융회의 열려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이 31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윤석열 정부 첫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