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걸어서 국방부 간 尹…"뚱뚱한데 공군점퍼 잘맞네" 빵터뜨렸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으로 용산 대통령실 인근의 국방부·합참 청사를 찾아 군과 국방부 직원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30일 오전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등과 함께 용산 청사 대통령 집무실에서 국방부 건물까지 도보로 이동했다. 두 건물은 160m가량 떨어져 있다.

윤 대통령이 국방부 청사 1층에 도착하자 100여명의 직원이 나와 환영했다. 윤 대통령은 이종섭 국방부 장관의 안내로 신범철 국방부 차관 등 국방부와 합참 주요 간부들과 차례로 악수를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합참 청사를 초도 방문해 공군 항공점퍼를 착용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합참 청사를 초도 방문해 공군 항공점퍼를 착용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윤 대통령은 이어 오른쪽 가슴에 '제20대 대통령 윤석열', 왼쪽 가슴에 대통령 표장이 달린 공군 점퍼를 선물 받고 그 자리에서 입었다.

윤 대통령은 "점퍼가 잘 맞는다. 제가 원래 뚱뚱해 가지고 몸에 맞는 옷이 잘 없어서 이태원 가서 옷을 사고는 하는데"라고 말해 참석자들 사이에서 웃음이 터졌다.

이어 "아주 몸에 딱 맞는 점퍼를 여러분께서 준비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며 "앞으로 안보 상황이 엄중하거나 민방위 훈련을 할 때 여러분께서 선물 주신 이 옷을 자주 입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을 국방부 청사로 이전한 것에 대해 국방부·합참 관계자들에게 미안한 마음도 전했다.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이 여러분이 쭉 사용해 오던 국방 공간에 들어오게 돼서 이사하고 사무실 옮기느라 정말 애 많이 쓰셨다"며 "여러분께 미안한 마음이 아주 많이 있고 정말 깊이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오늘 여러분들이 근무하는 공간을 잘 봐뒀다가 근무하는 데 미흡한 점이 없는지 살펴서 일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이렇게 많은 환영을 해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이종섭 장관 등 참석자들과 국방부·합참 청사 로비에서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 촬영을 한 뒤 승강기를 타고 지하로 이동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