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도금 대출 무이자, 취득세 지원"…금리 상승기 '파격' 분양

중앙일보

입력

운정푸르지오파크라인 주거형 오피스텔 조감도.

운정푸르지오파크라인 주거형 오피스텔 조감도.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는 서울 접근성이 좋아질 교통 호재가 잇따른다. GTX-A 노선 운정역이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이고, 최근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일산 대화~파주 운정~금릉을 잇는 3호선 연장선이 포함됐다.

지역 개발도 활발해 ‘운정테크노밸리’ 개발이 본격 진행되고 있고, 국립암센터·미래혁신센터·바이오 융복합단지·아주대병원 등을 조성하는 ‘운정메디컬클러스터’도 2024년 조성 완료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는 아파트 분양이 순항하고 있고, 주거형 오피스텔이 아파트 대체재로 실수요와 투자수요의 관심을 끈다.

운정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주거형 오피스텔 운정푸르지오파크라인은 금리 상승기에 중도금을 무이자로 대출해 금융 부담을 낮춰 눈길을 끈다. 이 단지는 중도금 대출 50% 전액 무이자 조건이고 사실상 계약금 10%만 있으면 된다. 계약금 10%도 2000만원으로 계약 후 한 달 내 완납하는 것이어서 자금 조달 부담을 줄였다. 분양업체 측은 입주 시 취득세(오피스텔은 4.6%)도 지원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중도금 대출 무이자와 취득세 지원으로 상당한 분양가 인하 혜택을 보는 셈"이라고 말했다. 분양가가 상당 폭 인하되는 효과를 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 단지는 아파트 못지않은 상품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동간 거리가 최대 89m에 달고 채광과 통풍이 좋다. 초대형 커뮤니티센터도 설치한다.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구조에 4.5m 광폭 거실, 높은 천장(기본 2.45m, 우물천장 2.6m), 양면개방형 마스터룸, 호텔형 건식 화장실, 넓은 다용도실, 펜트리 등을 갖춘다.

운정푸르지오파크라인은 1, 2 단지로 구성되고 지상 최고 27층 전용 84~119㎡ 664실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