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이버대학교] “최고의 전문가로 만들어 줄 사이버대” 졸업생 95%가 강력 추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숭실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는 4개 학부 23개 학과에 재적 학생 수 8000명이 넘는 국내 대표적인 사이버대학이다. [사진 숭실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는 4개 학부 23개 학과에 재적 학생 수 8000명이 넘는 국내 대표적인 사이버대학이다. [사진 숭실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는 2만 명의 졸업생이 강력하게 추천하는 대학교다. ‘인생에 있어서 굉장히 탁월한 선택이었다’ ‘당신을 최고의 전문가로 만들어 줄 대학이다’ ‘진정 한국 사이버대학교 중 최고!’와 같은 졸업생의 추천사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입학생의 지원 동기 조사에서 ‘2만 명의 졸업생 추천’이 95%를 차지할 정도로 졸업생의 자부심이 큰 사이버대학이다.

재학 중 23개 학과 모든 과목 자유롭게 수강

숭실사이버대학교는 1997년 설립해 올해 개교 25주년을 맞는 정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숭실대와 함께하는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둔 진리와 봉사라는 교육이념 아래 4개 학부, 23개 학과에 재적 학생 수 8000명이 넘는 국내 대표적인 사이버대학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교육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별로 체계화된 전공 커리큘럼과 국가 공인 및 학교 인증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2년 한국사이버대학교에서 교명을 변경하면서 탄생한 숭실사이버대학교는 ▶2013년 사이버대학 역량 평가에서 전 영역 최고 등급 달성 ▶2016~2019년 아세안대학이러닝 지원사업 선정 ▶2020년 성인학습자 단기 교육과정 콘텐츠 개발사업 선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입학학생처는 2006년부터 ‘평생 무료수강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재학 중 23개 학과의 모든 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고, 졸업 후엔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다른 전공을 배우다가 3학년으로 편입한 학생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1·2학년 과정을 들을 수 있다.

숭실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캠퍼스 구축을 시작으로 강의 콘텐트 질 향상 및 학생복지 강화에 나서고 있다. 모바일 연동 LMS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 및 웹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요 공지 PUSH 알림 및 모바일 학생증 기능으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PC 및 스마트폰으로 출석 체크, 강의 수강, 과제 제출, 시험 응시가 이뤄진다. 국내외 문화탐방, 교내 동아리 활동, 자격증 스터디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도 지원한다.

4개 학부 23개 학과 신·편입생 모집

숭실사이버대학교는 다음 달 1일부터 7월 8일까지 4개 학부 23개 학과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부는 ▶인문예술학부[뉴미디어디자인학과·방송문예창작학과·실용외국어학과(실용영어전공·중국어문화전공)·음악학과·한국어교육학과] ▶휴먼서비스학부[기독교상담복지학과·사회복지학과·상담심리학과·아동학과·요양복지학과·청소년코칭상담학과·평생교육상담학과] ▶융합자산관리학부[금융자산관리학과·부동산학과·뷰티미용예술학과·스포츠재활복지학과·연예스포츠경영학과] ▶ICT·도시인프라공학부[ICT공학과(컴퓨터공학전공·소프트웨어전공·정보보안전공)·건설시스템공학과·산업안전공학과·소방방재학과·전기공학과·환경안전공학과]다.

고교 졸업자나 졸업 예정자 혹은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능이나 내신 성적과 상관없이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학업계획서(70%)와 적성검사(30%)를 합산해서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등록금이 오프라인 대학의 4분의 1 수준일 뿐 아니라 입학·일반·성적·교역자(교인) 장학과 군장학, 장애인장학 등 교내장학 혜택과 대폭 확대된 국가장학금의 이중 혜택을 지원한다. 또한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여러 지자체·협회·공기업과 위탁 교육협약을 맺고 임직원(회원) 및 임직원 가족에게 최대 매 학기 등록금 50% 감면 혜택, 입학금 면제 등 산업체위탁장학 혜택을 제공해 학비 부담을 덜어준다.

숭실사이버대학교의 2022학년도 2학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사이트(go,kcu,ac)나 입학 상담전화(02-828-550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