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대학과 심리·상담대학 전국 최고의 교육 커리큘럼 자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과 심리·상담대학은 최고의 교육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전국 5곳의 심리상담센터와 연계해 온·오프라인 대학 중 뛰어난 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사진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과 심리·상담대학은 최고의 교육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전국 5곳의 심리상담센터와 연계해 온·오프라인 대학 중 뛰어난 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사진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국내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신·편입생이 등록한 서울사이버대학교는(2021년 정보공시 기준)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대상에 선정됐다. ▶성인학습자 역량강화를 위한 ON-FLEX 기반의 교육 모델 구축 ▶빅데이터 플랫폼과 특성화 사업 인프라 구축 ▶국방융합학부 설치 등 특성화 프로그램 구축을 바탕으로 양질의 원격교육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전국 5곳 심리상담센터, 실습 네트워크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과 심리·상담대학은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로, 전국 5곳의 심리상담센터와 연계해 온·오프라인 대학 중 가장 뛰어난 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마음치유콜’ 서비스는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독보적인 서비스다. 코로나19 시대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 부모를 포함한 삶의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참여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마음치유콜’ 서비스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편리하고 전화로 쉽게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서울사이버대학 사회복지대학은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됐다.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의 전임 교수진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국내 대표 사회복지대학이다. 사회복지대학에는 사회복지·노인복지·복지경영·아동복지·청소년복지의 5개의 전공이 설치돼 있으며, 사회복지전문가가 되길 원하는 학생이 역량을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또한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설됐다. 국내 최다 상담심리 교수진과 최적의 교육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심리상담 분야, 가족상담 및 코칭상담 분야, 군경상담 분야, VR 등 매체와 특수기법을 활용한 상담 분야의 학과를 개설해 재학생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있다.

특히 전국 5곳(서울·인천·분당·대구·광주)에 심리상담센터를 통한 상담수련 프로그램 및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개별 상담실과 집단 상담실, 놀이치료실, 활동실 등을 구비해 재학생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실습 및 수련 기관으로 활용하고 있다.

‘실감형 콘텐트 제작 시스템’ 이러닝 도입

서울사이버대는 더 나은 온라인 교육환경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실감형 콘텐트 제작 시스템(VX·Virtual eXperience)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하나의 대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 및 실시간 전송을 통해 학습자가 여러 각도의 영상 중 하나를 직접 손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서울사이버대는 세계 최초로 이 시스템을 e러닝 서비스에 도입했다. 특히 뷰티 코스메틱 실습 촬영에 적합해 현재 뷰티디자인학과 실습 콘텐트에 적용 중이며, 향후 다양한 실습 콘텐트 제작에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생맞춤 1년 4학기제’ 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선택형 맞춤학기란 졸업시기를 학생이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바쁜 직장인이나 빠른 학사취득이 필요한 학생들이 선호한다. 또 입학부터 졸업까지 모든 재학생에게 각각 지도 교수와 담당 조교를 배정해 매 학업 주기별로 ‘1:1 밀착 학사 관리’를 제공한다.

서울사이버대학은 총 9개 단과대학(학부), 41개 학과(전공)으로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학과(전공)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22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을 통해 사회적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교육을 제공한다. 신설학과(전공)로는 미래융합인재학부에 편성된 통합건강관리전공과 회화·공예전공, 국방융합학부(신설)에 편성된 국방기술전공이 있다.

하반기 서울사이버대 신·편입생 모집

서울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총 9개 단과대학(학부), 41개 학과(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apply.iscu.ac.kr)에 접속해 PC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는 지난 23일부터 2022 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 홈페이지(grad.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