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ssue&] 빵하고 마셔도 좋고 캠핑할 때도 딱 좋은 ‘크래프트 맥주’ 선보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롯데마트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고객이 맥주를 고르고 있다. 롯데마트는 아웃도어 활동 시즌을 맞아 캠핑 음식에 잘 어울리는 ‘시에라디자인X로코스 비비큐 맥주’를 선보였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고객이 맥주를 고르고 있다. 롯데마트는 아웃도어 활동 시즌을 맞아 캠핑 음식에 잘 어울리는 ‘시에라디자인X로코스 비비큐 맥주’를 선보였다. [사진 롯데마트]

푸드 페어링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주류는 와인이다. 하지만 맥주에도 푸드 페어링과 테마가 있다.

롯데마트가 빵과 어울리는 맥주인 ‘커피리브레 커피맥주’ 외에 캠핑에 어울리는 ‘시에라디자인X로코스 비비큐 맥주’ 등 다양한 푸드 페어링과 테마를 제안하는 크래프트 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빵과의 푸드 페어링을 제안하는 ‘커피리브레 커피맥주’를 꼽을 수 있다. 스페셜티 원두 전문점인 ‘커피리브레’의 콜드브루 원액을 첨가해 풍부한 커피의 풍미와 맥아의 고소함을 살려 샌드위치나 짭짤한 도넛 등 다양한 빵과 페어링하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아웃도어 브랜드 ‘시에라디자인’과 유명 비비큐 매장 ‘로코스 비비큐’와의 협업을 통해 ‘시에라디자인X로코스 비비큐 맥주’도 내놓았다. 고소한 보리의 풍미가 특징으로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이나 바비큐와 같은 소스 맛이 강한 음식과도 페어링이 우수한 맥주다.

한편 롯데마트는 홈술 및 홈파티가 늘어나면서 RTD(Ready To Drink)가 인기를 끌자 고급 바의 칵테일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콘셉트의 RTD 상품인 ‘홈텐더 3종’을 출시했다.

‘홈텐더 3종’은 유명 바텐더 ‘바 머스크’의 김준희 대표와 부루구루가 손잡고 최적의 조합으로 집에서도 유명 바텐더가 만든 칵테일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홈텐더 유자’는 유자 특유의 향긋함과 상큼함이 돋보이며, 튀김이나 생선회와 어울린다. ‘홈텐더핑크파인애플’은 톡 쏘는 탄산이 강해 비비큐나 떡볶이에, ‘홈텐더샤인머스켓’은 산뜻한 청량감으로 가벼운 핑거푸드와 먹기 좋다.

김웅 롯데마트 주류팀장은 “홈술족과 홈파티족이 증가하면서 음식과 상황에 맞는 주류를 원하는 고객 또한 늘고 있다”며 “푸드 페어링과 테마에 맞는 크래프트 맥주와 RTD 상품을 지속해서 내놓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