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ESG 바로 알기‘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과는 지난 23일 오후 8시부터 9시 30분까지 ’ESG 바로 알기‘ 특강을 줌(Zoom)으로 진행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이날 특강은 국내 ESG 분야 권위자인 문형남 교수(숙명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가 진행했다. 문형남 교수는 ESG의 개념, 기업과 ESG 경영 이슈, ESG 경영 실행 프로세스, ESG 경영 동향과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대학의 실제 ESG 경영사례, ESG와 메타버스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특강에는 경영학과 학생 외에도 다양한 전공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전공에 상관없이 많은 학생들이 ESG경영에 대해 관심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온택트로 진행되었음에도 참여자들은 활발한 질의응답을 통해 특강에 적극적으로 임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권미화 경영학과장은 “ESG경영은 가장 중요한 글로벌 경영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막연하게 알고 있던 ESG경영에 대해 보다 정확하게 이해함으로써 업무 수행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경영학과에서는 최신 글로벌 경영 트렌드에 대한 특강을 적기에 개최하고 있는데 7월에는 메타버스와 NFT 분야의 권위자인 캐나다 캘거리 대학교 최경진 교수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비즈니스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기존 경영교육의 틀을 과감하게 개편하여, 경영활동의 기본 분야에 대한 충실한 학습과 더불어 ESG경영 트랙,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랙, 마켓리서치 트랙의 전문가 과정 등을 운영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장래 진로에 맞는 과정을 선택해 필요한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