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권성동, 박지현 대국민호소에 "민주당, 읍소마저 외주화" 비판

중앙일보

입력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김성룡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김성룡 기자

권성동(사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4일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의 대국민 호소문에 대해 "읍소의 외주화"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읍소마저 외주화하는 민주당의 구태정치'라는 제목의 글에서 "오늘 민주당의 읍소는 정치신인들이 했다. 정착 구태정치의 몸통인 586 정치인들은 겉치레 사과조차 없다"며 "이젠 하다 하다 읍소마저 '외주화'하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 보여준 민주당의 표리부동과 읍소의 외주화야말로, 민주당이 자력으로 혁신이 불가능한 정당이라는 것을 보여줄 뿐"이라며 "지금 당장 민주당의 모습을 보면 있지도 않은 민영화로 거짓 선동을 하고 국회의장과 법사위원장을 독식하겠다며 버티고 있다"고 했다.

그는 "지방선거를 일주일 남겨두고 민주당이 읍소를 하고 있다"며 "지난 수년 동안 민주당은 변하겠다고 외치면서 결코 변하지 않았다"며 "조국 사태, 보궐선거, 대선, 심지어 대선 패배 이후에도 민주당은 혁신의 기회를 스스로 내버렸다"고 지적했다.

앞서 이날 오전 박 위원장은 국회 소통관에서 대국민 호소 기자회견을 열고 "정말 면목이 없다. 정말 많이 잘못했다. 백 번이고 천 번이고 더 사과드리겠다"며 "우리 민주당 후보들에게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딱 한 번만 더 기회를 달라"고 고개를 숙였다.

이에 대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도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박 위원장 호소문에 대해 "뒤늦게 변화를 시도하지만 선거를 앞두고 급작스럽게 시도하는 변화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다"며 "오늘 했던 사과는 사과의 구성요건을 갖추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