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급 장애에 대장암 말기 딸…엄마는 수면제 먹여 살해했다

중앙일보

입력

중앙포토

중앙포토

60대 여성이 뇌병변 1급 장애에 대장암 말기 판정을 받은 30대 친딸을 다량의 수면제를 먹여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24일 “살인 혐의로 60대 A씨를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3일 오후 4시 30분쯤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 한 아파트 주거지에서 30대 친딸 B씨에게 다량의 수면제를 먹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같은 날 오후 10시 30분 주거지를 찾은 아들이 B씨가 숨을 쉬지 않는 것을 발견하고 경찰과 소방에 신고하면서 현장에서 검거됐다.

조사 결과 A씨는 결혼한 아들이 분가한 뒤, 주말부부인 남편과 B씨 셋이 생활하고 있으면서 뇌 병변 장애로 누워서 생활해야 하는 B씨를 돌봐왔다.

그러나 최근 B씨가 대장암 말기 판정을 받은 데다, 돌봄에 경제적 어려움마저 겹치자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범행 후 자신도 수면제 복용으로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으나, 수면제 양이 부족해 미수에 그쳤다.

A씨는 당시 경찰에 “B씨에게 수면제를 먹인 뒤 죽으려고 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에 대한 병원 치료가 끝나는 대로 구체적인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때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