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통에 진심인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부모 초청하여 간담회 진행

중앙일보

입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5월 19일(목) 14시, 서울시 노원구 교내 큐브홀에서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훈 총장, 김성환 교육부총장, 박미정 연구기획부총장 등 주요보직자와 각 단과대학별로 사전 신청을 통해 모인 학부모를 비롯한 80여 명이 참여하였다.

간담회는 이동훈 총장이 직접 ▲대학현황 ▲장학 ▲취업 ▲국제교류프로그램 등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 후에, 학부모들이 평소 대학에 궁금해하던 사항들을 질문하고 주요 보직자들로부터 이야기를 듣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동훈 총장은 ‘기업이 선호하고, 학부모가 신뢰하며, 학생이 자랑스러워하는 대학’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취임 이래 올곶게 구성원 모두가 대학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서울과기대는 이번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시작으로 ‘쌍방향 소통형 라이브 방송’, ‘ST 학부모 숲’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지난 해 ▲첨단학과를 만나다 ▲자녀와의 공감의 기술 ▲이동훈 총장을 만나다 ▲취업성공의 A to Z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던 ‘쌍방향 소통형 라이브 방송’은 6월부터 더 다채로운 주제와 발전된 프로그램으로 돌아온다.

‘ST 학부모 숲(SuPPE)*’은 국립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를 위해 대학이 인적/물적 인프라를 제공하여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21년 취업자 현황 통계조사에서 정규직 취업률(건강보험DB 기준)에서 서울권 대학 2위를 달성하였고, 전체 취업자 중 대기업/공기업 취업률이 53.1%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