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EPL 득점왕 손흥민이 라커룸에서 한 얘기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환상적인 시즌을 만들어줘서 너무 감사하다."

아시아인 첫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을 차지한 손흥민(토트넘)이 라커룸에서 동료들에게 가장 먼저 한 얘기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시티와의 2021~22시즌 EPL 최종 38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멀티골을 터뜨렸다. 토트넘은 5-0으로 이겼다.

토트넘 구단은 손흥민이 라커룸에서 밝힌 득점왕 수상 소감을 공개했다. [사진 토트넘 SNS]

토트넘 구단은 손흥민이 라커룸에서 밝힌 득점왕 수상 소감을 공개했다. [사진 토트넘 SNS]

리그 22, 23호 골을 넣은 손흥민은 모하메드 살라(리버풀·23골)과 EPL 공동 득점왕에 올랐다. EPL에서는 득점이 같으면 출전 시간 등 다른 기록을 따지지 않고 공동 득점왕을 수상한다. 유럽 최고 리그인 EPL에서 아시아인 득점왕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잉글랜드를 비롯해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 5대 빅리그로 범위를 넓혀도 아시아인 득점왕은 손흥민이 최초다.

토트넘 구단 인스타그램은 같은 날 경기 후 손흥민의 라커룸 소감을 공개했다. 손흥민은 "환상적인 시즌을 만들어줘 너무 감사하다. 함께 다음 시즌을 준비하자"고 말했다. 최고의 자리에 오른 후에도 동료들에게 공을 돌리는 겸솜한 자세가 돋보이는 소감이었다.

토트넘은 5위(승점 69·22승 3무 13패) 아스널의 추격을 따돌리고 4위(승점 71·22승 5무 11패)를 지켰다. 4위 팀까지 주어지는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토트넘이 UEFA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것은 2018~19시즌 이후 3시즌만이다. 손흥민은 "큰 무대인 챔피언스리그가 기다리고 있다. 좋은 성적을 내보자"라고 외쳤다.

그 순간 선수들은 발을 구르고 박수를 치며 환호성을 질렀다. 생수병 물을 손흥민에게 뿌리며 동료의 득점왕 수상을 축하했다. 이 자리엔 안토니오 콘테 감독도 함께였다. 콘테 감독은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라커룸은 광란의 도가니가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