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중권 "尹, 이준석 '마초 뻘짓' 왜 따라해…국제망신 당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진중권 작가. 뉴스1

진중권 작가. 뉴스1

진중권 작가는 윤석열 대통령에게 거듭 반 페미니스트적 노선을 수정하라고 촉구했다.

진 작가는 22일 페이스북에 전날 기자회견 말미에서 윤 대통령 답변을 다룬 워싱턴포스트(WP) 기사를 소개했다.

WP는 '윤석열 대통령은 성 불평등에 대한 압박성 질문에 불편함을 드러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한국은 임금, 정치 발전, 경제 참여 등 남녀평등이 선진국 중 최하위권이며 윤석열 내각은 장관급과 차관급 모두 남성이 압도적으로 많다"고 지적했다.

또 "선거시간 중 윤 대통령은 여성가족부를 없애자고 제안했다. 이는 일부 젊은 남성들, 특히 성 평등에 반대하는 '반 페미니스트' 주의를 주장하는 이들에게 구애한 것이다"고 보도했다.

이에 진 작가는 "이럴까 봐 (내가) 수없이 경고했다"며 "글로벌 스탠다드라는 게 있는 건데 앞으로가 문제다"고 우려했다.

이어 "이준석이야 원래 무교양인 데다 제 정치 하느라고 안티 페미 마초 부대에 의존한 것인데 (윤 대통령이) 그 뻘짓을 왜 따라 하는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것이 대선에서 정략적으로도 현명하지 못하다는 사실이 입증됐으면 뒤늦게라도 노선을 수정할 생각을 해야지"라며 윤 대통령의 입장변화를 요구했다.

진 작가는 21일에도 "윤 정부 내각에 여성이 거의 없다'는 WP 기자의 질문에 윤 대통령이 "장관으로 발탁할 만큼 고위직에 있는 여성이 적었다"는 답변에 대해 "국제 망신 당한 것"이라며 비판했다.

그는 "구조적 차별이 없는데도 여성이 고위직에 올라오지 못했다면 결국 여성은 선천적으로 남성보다 무능하다는 얘기인데 이걸 말이라고 하냐"며 "문제는 그게 왜 문제인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아예 문제를 문제로 인지하지 못하니 여성에게 기회를 준다는 것은 빈말"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