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BS 열린음악회, 22일 청와대서 개최…尹대통령 부부 참석 가능성도

중앙일보

입력

청와대 개방 후 첫 일요일인 15일 오후 청와대를 찾은 시민들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청와대 개방 후 첫 일요일인 15일 오후 청와대를 찾은 시민들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은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 청와대 본관 대정원에서 '청와대 개방 특집 KBS 열린음악회'가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청와대에서 KBS 열린음악회가 개최되는 것은 1995년 5월 이후 27년 만에 두 번째다.

특히 이번 KBS 열린음악회 개최는 청와대 개방 1단계 대미를 장식하는 행사인 만큼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참석 가능성도 거론된다.

앞서 정부는 지난 10일부터 22일까지 13일간 청와대 경내, 경복궁, 북악산 일대에서 청와대 개방을 기념하는 대국민 행사 '청와대, 국민 품으로'를 진행해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KBS가 방송 주관하는 이번 음악회는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국민에게 객석을 개방한다.

지난 10~13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신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관람 신청을 받은 결과, 2만9237명이 참여했고, 무작위 추첨을 통해 1500명을 선정했다.

청와대 인근 효자동·삼청동 주민, 6·25 참전 등 국가유공자, 다문화·한부모 가족, 보건 의료진, 유기동물 보호단체 봉사자, 서울맹학교 학생 등 초청 국민 500명도 함께 참석한다.

이번 열린음악회는 청와대를 상징하는 본관을 배경으로 야외무대가 설치된다. KBS교향악단과 소리꾼, 성악가가 화려한 시작을 알리고, 전통과 현대, 클래식과 대중음악 등에서 활약하는 예술가들이 출연한다.

특히 세계적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청와대 본관 1층 로비에서 '슈만의 트로이메라이(Träumerei)', '쇼팽의 화려한 왈츠(Valse brillante)'를 연주한다.

이번 열린음악회는 22일 오후 7시 30분 KBS 1TV를 통해 생중계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