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2 루나사태 막는다'…당정, 5대 코인거래소 대표 소집해 논의

중앙일보

입력

암호화폐 자료사진. [중앙포토]

암호화폐 자료사진. [중앙포토]

국민의힘과 정부가 한국산 암호화폐 루나와 테라USD(UST) 폭락 사태 대응을 위한 긴급 정책간담회를 연다. 당정은 이 자리에 국내 5대 암호화폐거래소 대표를 불러 투자자 보호 방안 대책과 디지털자산기본법 제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20일 당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24일 국회에서 열리는 '디지털 자산기본법 제정과 코인마켓투자자 보호 대책 긴급점검' 간담회는 최근 사태와 관련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시장 현황을 점검하고 투자자 보호 대책 등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아울러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 사항이기도 한 '디지털자산기본법' 제정법 논의와 관련한 정부 부처의 준비상황을 공유하고 업계의 의견을 청취한다는 방침이다.

당 정책위·가상자산특위가 주최로, 성일종 정책위의장, 윤재옥 정무위원장, 김희곤 정무위 간사, 윤창현 가상자산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관련 상임위·특위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정부에서는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을 비롯해 금감원·경찰청·검찰·공정위 등 관련 기관의 국장급 실무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가상자산거래업계에서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 원화 거래를 지원하는 국내 '빅5' 업체 대표가 모두 참석, 루나·테라 사태 등과 관련해 업계 측 분석과 대책에 대한 의견을 밝힐 예정이라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