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롯데건설 책임준공, 강남권 최저가 하이엔드 오피스텔

중앙일보

입력 2022.05.20 00:04

지면보기

03면

엘루크 서초

 ‘엘루크 서초’(조감도)는 최근 서울 강남권의 새로운 고급 주거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교대역 사거리 인근에 들어서는 만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분양가는 주변 동급의 하이엔드 오피스텔 가운데 최저 수준이다.

 ‘엘루크 서초’(조감도)는 최근 서울 강남권의 새로운 고급 주거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교대역 사거리 인근에 들어서는 만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분양가는 주변 동급의 하이엔드 오피스텔 가운데 최저 수준이다.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서울 강남권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0일 전방위적인 부동산시장 규제 완화를 표방하는 새 정부가 출범하면서다. 새 정부의 부동산 정책 기조인 규제 완화는 특히 강남권 부동산시장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란 기대가 크다.
 
강남권에서도 특히 3호선 남부터미널역과 2호선 교대역 사이의 교대역 사거리 일대가 주목받고 있다. 이곳에 최근 고급 주거상품이 잇따라 선보이면서 강남권의 새로운 주거단지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교대역 일대 고급 주거단지 급부상

이런 교대역 사거리 인근에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무순위 계약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스튜디오디컴퍼니가 서초구 서초동 1595-3·4·6번지 일대에 선보이는 ‘엘루크 서초’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23층 2개동, 19~41㎡ 330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수요자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전 실을 1룸, 1.5룸, 2룸 등 12가지 평면으로 다양하게 설계했다.
 
‘엘루크 서초’의 브랜드 네이밍인 ‘엘루크’는 ‘보다’, ‘외양’ 등을 뜻하는 ‘LOOK’과 자신만이 소화할 수 있는 패션스타일을 말하는 신조어 ‘LEWK’의 합성어로 시그니처 스타일이 될 럭셔리 주거공간 브랜드를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엘루크는 이 같은 브랜드 콘셉트를 바탕으로 지난해 인근에서 ‘엘루크 반포’를 성공적으로 분양 했다.
 
이번에 분양 중인 ‘엘루크 서초’는 주변에 정보사 부지 개발,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와 상부 공원화 등의 호재가 많은데다 다양한 어메니티와 품격 있는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에게 특별하고 가치 있는 주거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는 점에서 수요자의 관심이 크다.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엘루크 서초’가 들어서는 교대역 사거리 일대는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데다, 주변 개발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미래가치가 뛰어난 곳으로 평가받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최근 이곳에서 건축 예정이거나 건축 승인을 받은 사업지 대부분이 고가 주가시설인 만큼 향후 이곳이 강남권의 새로운 고급 주거단지로 탈바꿈할 것이라는 기대가 적지 않다.
 
여기에다 업무시설이 밀집해 있고 유동인구가 많아 전국 최고 수준의 지역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는 강남권의 핵심지에 들어서는 만큼 강남권 입성을 꿈꾸는 고가 주택 수요자들이 몰리면서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1군 건설사 시공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엘루크 서초’는 국내 하이엔드 건축 명가 롯데건설이 참여해 책임 준공까지 맡아 시공을 진행한다. ‘엘루크 서초’는 주변에서 최근 1년간 분양했거나 향후 분양 예정인 오피스텔 중 유일한 1군 업체 시공 오피스텔이다. ‘엘루크 서초’는 롯데건설 시공으로 하이엔드 브랜드로서의 헤리티지 구축은 물론, 높은 시공 신뢰도와 안정성, 미래가치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해외 고급 브랜드 마감재 내부 적용

여기에 하이엔드 주거공간 가치에 걸맞은 고급 내부 마감재가 적용된다. 먼저 주방에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수전 브랜드 ‘제시’와 명품 주방 가구 브랜드 ‘세자르’가 사용된다. 욕실에도 제시 수전이 적용되며, 스위스의 지능형 위생도기 기업 ‘액센트’ 세면대가 함께 설치될 예정이다. 주방 상판도 천연재료를 고온소성해 유해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이탈리아산 고급 주방 세라믹 상판 ‘로셀린’이 사용된다.
 
오염물질 세척이 쉽고 견고한 이탈리아 에이펠사의 씽크볼과 조용하면서도 강력하고 사용 시간까지 긴 이탈리아 파비타사의 후드, 세계 최초로 인덕션을 발명한 300년 역사의 프랑스 명품 주방기기 전문기업 디트리쉬사의 인덕션도 장착된다.
 
다양한 특화 설계도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선 상층부 호실은 강남 도심권 시티뷰를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1층은 외부 공개공지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호텔식 로비 공간을 조성해 입주민의 편의를 높이고 프라이버시를 강화한다.
 
이와 함께 단지 안에 커뮤니티 공간 ‘루크니티’를 조성해 입주민에게 한 차원 높은 멤버십 라이프를 선사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생활 편의지원·비서·라이프케어 등의 서비스를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고품격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에 서초행정타운·고속터미널·예술의전당 등 강남권의 주요 인프라가 밀집해 있다. 여기에 교대역과 남부터미널역이 걸어서 약 5분 안팎인 500m 거리에, 서초역이 약 10분 거리인 800m 지점에 들어서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경부고속도로 서초IC, 반포대로, 서리풀터널, 남부순환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엘루크 서초’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를 ㎡당으로 비교해 봤을 때 주변에 분양 중인 고급 주거상품 중  최저 수준인 데다, 하이엔드 주거공간의 가치에 걸맞은 고급 내부 마감재를 적용해 수요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면서 “여기에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은 물론 다양한 고품격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와 커뮤니티까지 제공되는 ‘합리적 하이엔드’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분양 갤러리는 지하철 2호선 서초역 8번 출구 바로 앞에 있다.

문의 1533-0708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