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용, 내일 재판 불출석...바이든 평택공장 방문에 동행

중앙일보

입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뉴스1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뉴스1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삼성전자의 평택 반도체 공장을 방문하는 20일 이재용 부회장이 동행한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박정제 박사랑 박정길 부장판사)는 19일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 부회장이 불출석한 상태에서 다음날 공판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이날 이 부회장 등에 대한 공판에서 “피고인(이 부회장)이 긴급 상황으로 내일 출석하기 어렵다는 취지의 의견서를 제출했다”며 검찰의 의견을 물었다.

이에 검찰이 “이견이 없다”고 답하자 재판부는 변호인의 요청을 받아들여 이 부회장이 출석하지 않은 상태로 진행하기로 했다. 공판에서 진행되는 증인 신문은 그 내용을 기록한 조서를 증거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대체될 예정이다.

법원은 매주 목요일 이 부회장의 공판을 진행하고 있으며 3주에 한 차례씩 금요일에도 공판을 열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이 방문하는 20일도 공판이 예정돼 있다.

이에 이 부회장 측 변호인은 이날 의견서를 제출해 불출석 상태로 재판을 진행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부회장은 바이든 대통령이 20일 방한해 삼성전자 평택공장을 방문할 경우 직접 안내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공장은 최첨단 메모리와 시스템반도체(파운드리) 생산시설이 있는 반도체 생산기지로 바이든 대통령은 지속적으로 반도체 산업에 관해 관심을 표해 왔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