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항공대-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항공우주특성화대학인 한국항공대학교와 국내 최대 기내식 및 기내면세품 공급회사인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주)가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항공대 부속기관인 항공안전교육원이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항공 안전․보안 교육을 제공한다는 것이 주된 협약 내용이었다.이날 협약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과 심재홍 항공안전교육원장,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최덕진 대표가 참석했다.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는 대한항공이2020년12월 기내식 사업부문을 매각하면서 창립된 회사로,대한항공,진에어,에어캐나다,에어프랑스,캐세이퍼시픽 등 전 세계25개 항공사에 기내식 및 기내면세품을 공급하고 있다.최근 해외여행 정상화에 따라 국제선 운항이 확대되고 기내식 공급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는 기내식 업무에 관련된 전 직원이 현장에 복귀하기 전에 항공 안전․보안 교육을 반드시 이수하도록 하기로 했다.이에 한국항공대 항공안전교육원이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직원761명에 대한 항공 안전․보안 교육을 맡아 5월 중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허희영 총장은“이번 협약은 한국항공대와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가 협력하여 기내식 업계 최초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항공 안전․보안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란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